각리중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 2학기 자유학년제 예술체육수업 및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각리중 등록일 22.07.04 조회수 547
첨부파일

학부모님께!

무더운 여름의 시작을 앞두고 댁내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 19로 여전히 조심스러운 상황이지만 자유학년제는 2학기 예술체육활동을 학생들의 수강신청을 받아 실시하고자 합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아 꿈을 갖고 그 꿈을 위해 도전하고 진로를 디자인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학생의 희망을 고려하여 아래와 같이 다양한 선택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자녀와 상의하셔서 <예술체육활동 프로그램> 중에서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신 후 수강 신청일에 반드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수강 신청 일시 : 77일 목요일 오후 500 ~ 78일 금요일 오전 900

방법 : 온라인 수강 신청 (PC, 스마트폰 가능)

1. 학교 홈페이지 자유학기제 수강 신청 배너 클릭(학교홈페이지 우측또는 

     수강신청 주소 https://www.dbdbschool.kr/go/ai/0XiQ3Q8 로 접속 가능

2. 학생의 반, 번호, 이름, 비밀번호로 접속 

    (로그인 후 초기번호 변경하기 & 비밀번호 분실 시 등록된 휴대폰으로 비밀번호 찾기 가능)

3. 예술활동 및 체육활동 중 희망 프로그램 선택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수강 신청 완료, 신청한 강좌를 원하지 않을 경우 취소클릭)

4. 예술체육활동은 기수 구분하지 않고, 1~6, 7~12반으로 분반하여, 화요일 5~6교시와 금요일 3~4교시에 운영됨.

5. 학생 개인당 예술활동 1(음악/미술 프로그램 중 1), 체육 활동 1, 2개의 프로그램을 선택함.

   (1~6반의 경우: 예술(), 체육() 각각 1개씩 선택7~12반의 경우: 체육(), 예술() 각각 1개씩 선택)

6. 프로그램별 정원은 28명임.

실시일 : 매주 화요일 5~6교시, 금요일 3~4교시(1~6, 7~12반끼리 분반)

교과군

프로그램명

대상반

운영내용

1

미술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

전체반

다양한 공예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을 함께 경험해 보는 시간!!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쓸모 있고 아름답게 만들어 보자!!!

2

염색공예

전체반

다양한 염색 활동을 통해 염색을 이해하고 작품을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다.

3

캘리그라피

전체반

다양한 재료에 글자를 아름답게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서 나를 발견하고 표현해보면서 인성을 키우고 정서를 함양할 수 있다.

4

음악

즐겁고 신나는 음악세상

전체반

다양한 음악 연주 활동 및 창작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음악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창의성을 기를 수 있다.

5

뮤직뱅크

전체반

뮤지컬 감상과 비평, 라디오 프로그램 만들기, 음악동화 만들기, 악기 연주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음악적 소양을 키울 수 있다.

6

난타

전체반

타악과 함께 하는 신체 활동을 통해 좌뇌, 우뇌를 계발할 수 있다.

7

체육

Good민턴

(배드민턴)

전체반

네트형 경쟁활동의 배드민턴 활동을 통해 경기 방법과 전략을 이해하며, 평생스포츠로의 연계를 도모할 수 있다.

8

Hit and Run(티볼)

전체반

티볼의 경기 방법과 규칙을 이해하고 티볼 경기를 통해 필드형 경쟁 종목의

스포츠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9

안녕, 츄크볼

(츄크볼)

전체반

츄크볼의 경기방법과 규칙을 이해하고 다양한 기초기능 및 경기기능을 익혀 츄크볼 경기를 즐길 수 있다

10

각리Fit(체력운동)

전체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트레이닝을 배우면서 체력을 단련시키고 건강을 지키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

11

피클볼()

7-12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등 라켓 운동의 재미있는 요소들만 모아서 놓은 종목으로 패들(라켓)을 가지고 바운드 된 공(피클볼)을 네트 위로 넘겨 주고받는 경기.

12

농구()

1-6

농구의 기본 기술 습득과 경기에 적용을 통해서 농구에 가까워지자!

13

풋살

전체반

풋살의 경기규칙과 경기방법을 이해하고 실전에 적용해 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전글 2022. 수상레포츠 안전수칙 및 물놀이 상황별 대처요령 안내
다음글 마약류(식욕억제제) 등 약물 오남용 예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