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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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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학년도 학교자체평가 결과 총평
작성자 *** 등록일 16.02.02 조회수 305

우수 사항

* 교원 조직, 학생 실태, 학부모 요구, 지역사회 실정 및 교육시설, 설비 등 교육여건과 환경이 충분히 반영된 교육과정 편성
*
학생이 주체가 되는 학생자치활동의 활성화, 내실 있는 특기적성 중심 방과후학교 운영, 학생의 진로설계 및 소질적성 계발을 위한 실천위주의 진로교육 강화에 중점을 둔 교육과정 운영
*
차별화된 개별화 교육 운영,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특기·적성 중심의 방과후 학교 운영, 학생 동아리 활동 활성화 등을 통한 인성교육 추진
*
전교생이 참여하는 학생자치회 주관의 다양하고 신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분위기 조성
*
또래조정, 또래상담, 자치법정 등 학생중심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어 가기

개선이 필요한 사항

* 학교기본운영비 및 학생 수 대비 학교도서관 운영비와 학교도서, 도서관 자료 구입비가 매우 낮아 독서교육 활성화가 어려움
*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이 학교 교육과정상의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 치우쳐 학생 자율체육활동 활성화가 요구됨
*
학교 및 동아리에서 실시한 수업 개선 연수가 부족함

 

정책적 도움이 필요한 사항

* 독서교육활성화 및 학교, 동아리 중심 수업개선 연수 등 개선이 필요한 항목에 대한 충분한 예산 지원
*
교사수업 개선 및 학생생활지도 전념 장려를 위한 불필요한 업무경감 및 교무실무사 배치 확대
*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청 차원의 프로그램 확대 및 예산 지원

 

총평

 

교육여건과 환경이 충분히 반영된 교육과정 편성을 통해 충실한 개별화 교육,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특기적성 교육 중심의 방과후학교 운영, 실천위주의 진로교육 강화, 학생이 주체가 되는 학생자치활동의 활성화에 주력하여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학생이 주인이 되는 즐거운 학교, 기초학력 향상에 힘쓰는 실력있는 학교 분위기가 조성되었으며 이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 교사의 학교교육 만족도는 높은 편이나 학교예산의 부족으로 학생 독서지도, 학교, 동아리 중심의 교사 수업개선 연구, 문화·예술교육 확대 등 현실적으로 학교 현장에서 높이 요구되는 항목에서의 약진과 도교육청 차원의 정책적 지원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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