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융합적 문제 해결력으로 수학과 진로의 연관성 및 학력 신장을 위한 ‘2025. 테마가 있는 수학탐구교실’을 아래와 같이 운영하오니, 적극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 : 중학교 1~3학년 2. 운영 일자 : 2025. 8. 6.(수)~8.7.(목) 3. 장소 : 자연과학교육원 미래교육관 4. 신청기간 : 2025.7.10.(목) 10시 ~ 7.17.(목) 12시 5. 신청방법 :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홈페이지 - 예약 및 신청 - 프로그램 예약 - 수학 - '2025. 테마가 있는 수학탐구교실'(학년 확인 후 신청) 6. 세부 운영 계획 중1 ~ 3 | 시간 일자 | 8:50~9:00 | 9:00~12:10 (9:00~10:30, 10:40~12:10) | 12:10~13:10 | 13:10~16:20 (13:10~14:40, 14:50~16:20) | 8.6. (수) | 연수 등록 출석 확인 | <통계 바로알기> 통계, 자료 기반 사고 자료의 수집·정리·분석·해석 | 점심시간 (개인 준비) | <자료의 시각화> - 플러리쉬의 이용 - 멘티미터의 이용 | 8.7. (목) | <통계를 이용한 글쓰기> 통계, 설득의 도구 뉴스 기사 작성 | <통계 프로젝트> - 통계 활용 포스터 제작 | | 자연과학교육원 2층 최석정실 |
중1 ~ 3 | 시간 일자 | 8:50~9:00 | 9:00~12:10 (9:00~10:30, 10:40~12:10) | 12:10~13:10 | 13:10~16:20 (13:10~14:40, 14:50~16:20) | 8.6. (수) | 연수 등록 출석 확인 | <기하를 활용한 다양한 문제해결> - 페르마 점,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 점심시간 (개인 준비) | <인공지능과 수학의 관계> - 블록코딩 활용 프로그래밍 | 8.7. (목) | <인공지능은 어떻게 미래를 예측할까?> - 데이터 수집, 일차함수와 추세선 | <블록코딩을 활용한 선형회귀 체험> - 경사하강법, 예측 모델 만들기 | | 자연과학교육원 2층 이상설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