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북일보 보도자료-단양 가곡초중, 행복씨앗 야구단 운영
작성자 신승욱 등록일 15.10.27 조회수 59

충북일보 원문 기사글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418226


> 교육 > 초·중·고


단양 가곡초·중, 행복씨앗 야구단 운영

충북도내 5번째 야구단으로 체계적 교육

기사 댓글(0) 이형수 ho-do@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등록일: 2015-10-21 오후 1:21:53  

메일보내기프린트하기 기사보내기 오탈자신고 전체기사보기작게크게
 
- 단양 가곡초·중학교는 농·산촌 어린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여가활동의 생활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행복씨앗야구단'을 창단해 운영한다.
[충북일보=단양] 충청북도 혁신학교(행복씨앗학교) 준비교를 운영 중인 단양 가곡초·중학교는 농·산촌 어린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여가활동의 생활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행복씨앗야구단'을 창단해 운영한다.

가곡초 행복씨앗 야구단은 가곡초 4~6학년 어린이 14명이 주축으로 구성됐다.

충청북도 초등학교 야구부로는 청주 내덕초, 서원초, 석교초, 우암초에 이어 도내 5번째 야구단이다.

단양 사회인야구회(단고을)에서 활동하는 임지용씨가 어린이들을 위한 재능기부로 코치를 맡아 야구를 지도한다.   

연습장은 학교 운동장과 단양사회인 야구장을 사용하고 한드미농촌유학센터(대표 정문찬) 등 여러 유관 단체들의 도움으로 그 첫발을 내딛게 됐다.  

 

야구부 주장 한우진 학생은 "체계적으로 야구를 배울 수 있어 너무 즐겁고 내년에는 지역 클럽리그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신승욱 감독은 "어린이들이 야구를 통해 스트레스 없이 행복하고 인내심과 협동심을 길러 심신이 건강한 어린이로 자라게 하는 것이 야구단 운영취지"라고 말했다.   

김대수 교장은 "주중 방과 후 스포츠 클럽시간과 주말을 이용해 코치로부터 체계적인 지도를 받고 있다"며 "행복씨앗야구단 창단을 통해 아이들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전글 학교 밖 여러 만남
다음글 뉴시스보도자료-단양 가곡초중, '행복씨앗 야구단'창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