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뉴시스 보도자료 -단양군 가곡중, 일본 선생님들과 문화 체험(8월29일)
작성자 임윤희 등록일 14.09.25 조회수 102
첨부파일
20140925134609.pdf (74.06KB) (다운횟수:45)

단양 가곡중, 일본 선생님들과 신나는 문화 체험

이성기 기자 = 1일 오전 충북 단양 가곡중학교 학생들이 유네스코학교 한국위원회 초청으로 방문한 일본 교직원들로부터 일본 전통춤을 배우며 흥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2014.09.01(사진=단양교육지원청 제공) sklee@newsis.com 2014-09-01


【단양=뉴시스】이성기 기자 = 충북 단양 가곡초·중학교(교장 안상면) 학생들이 유네스코학교 한국위원회 초청으로 방문한 일본 교직원들과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기회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가곡중학교는 1일 학교를 방문한 일본 교직원들에게 교사와 학생이 직접 만든 학교 소개 자료와 동영상을 보여준 뒤 환영 공연으로 센가치히로와 이누야샤 주제곡을 리코더로 연주했다.

일본 교사들이 준비한 전통춤을 함께 추며 흥겨운 시간도 보냈다.

2교시에는 일본 교사들이 한국의 문화를 대표하는 한복 입기 기술·가정수업과 재활용품을 이용해 악기를 만들어 연주하는 음악수업, 자신의 과거·현재·미래를 정리해 발표하는 국어수업을 참관했다.

3교시에는 일본 교사들이 일본의 놀이와 문화, 사회를 소개하고 부채를 만드는 실습 등의 수업을 보여줬다.

4교시에는 간담회를 통해 서로의 교육 현실과 궁금증을 토의했고, 이어 학생과 함께 점심을 먹은 뒤 단양지역 문화 체험(구인사 탐방)에 나섰다.

일본 교사들은 "소규모 가족같이 따뜻한 분위기의 학교가 매우 인상적이었고, 학생들이 바르고 발랄하게 자라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유네스코 업무 담당 임훈 교사는 "일본 선생님과 우리 학생들이 만족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에 흐뭇하다"며 "이번 방문이 학생에게 풍부한 문화 감수성을 경험하게 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했다.



이전글 충북일보 보도자료 -단양 가곡중, 유네스코학교 일본교직원 학교 방문 (8월29일)
다음글 아시아뉴스통신 보도자료 -단양군 가곡중, 일본 선생님들과 문화 체험(8월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