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곡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시아뉴스통신 보도자료 -단양군 가곡중, 일본 선생님들과 문화 체험(8월29일)
작성자 임윤희 등록일 14.09.25 조회수 99
첨부파일
20140925134504.pdf (94.67KB) (다운횟수:46)
단양군 가곡중, 일본 선생님들과 문화 체험
유네스코학교 일본교직원 학교방문 문화교류
기사입력 : 2014년09월01일 16시36분


(아시아뉴스통신=정홍철 기자)
 단양군 가곡초중학교에서 일본민속춤체험이 한창이다.(사진제공=가곡초중학교)


충북 단양군 가곡초·중학교(교장 안상면) 학생들은 유네스코학교 한국위원회 초청으로 방문한 일본교직원들과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달 29일 1교시에는 가곡중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만든 자료와 동영상을 이용해 학교를 소개하고 환영 공연(센가치히로, 이누야샤 주제곡 리코더 연주)을 펼쳤으며 일본 선생님들이 준비한 전통 춤을 함께 추며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2교시에 일본 선생님들은 한국의 문화를 대표하는 한복입기 기술·가정수업과 재활용품을 이용한 악기를 만들어 연주하는 음악수업 그리고 자신의 과거, 현재, 미래를 정리해 발표하는 국어수업을 참관했다.

 3교시에는 일본인 선생님들이 일본의 놀이와 문화 그리고 사회를 소개하고 부채를 만드는 실습 등을 수업으로 펼쳤다.

 4교시에는 간담회를 통해 서로간의 교육 현실과 궁금증에 대해 토의했고, 이 후 학생들과 함께 급식을 하고 단양지역 문화체험을 위해 구인사로 향했다.

 일본 선생님들은 “소규모의 가족같이 따뜻한 분위기의 학교가 매우 인상적이었다”며 “학생들이 바르고 발랄하게 자라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간담회 및 식사자리에서 의견을 밝혔다.

 임훈 유네스코 담당교사는 “이번 일본선생님과 우리 학생들이 만족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에 흐뭇하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학생들에게도 풍부한 문화감수성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이전글 뉴시스 보도자료 -단양군 가곡중, 일본 선생님들과 문화 체험(8월29일)
다음글 충청투데이 보도자료 - 일본 교직원과 문화체험(8월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