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껍질부터 알맹이까지 영양 듬뿍 '양파'
작성자 개신초 등록일 09.03.25 조회수 656

세계 보건기구 WHO의 역학조사결과, 인구 10만 명당 심장병 발병률이 가장 낮은 나라 중국!

기름진 음식이 많은 중국인들의 식탁에 절대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양파입니다.

영국 식품연구소는 양파가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만성염증을 예방해 준다고 발표했는데요.

양파는 속 알맹이부터 겉껍질까지 우리 몸에 좋은 성분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양파의 겉껍질에 함유된 퀘르세틴은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우리 몸 안에 활성산소로 인해 탁해진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딱딱하게 굳은 동맥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양파의 속 알맹이에 들어있는 매운 맛을 내는 유화프로필은 당뇨병을 앓고 있거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성분인데요.

[정동혁 교수/영동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 콜레스테롤과 특히 중성지방을 낮추는 기능이 있고, 자체의 지방이 적을뿐더러 단백질도풍부하여서 다이어트를 하는 남성과 여성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파는 열을 가해도 영양분에 큰 변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양파는 입 냄새를 유발하는 황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먹기를 꺼리게 되는데요.

양파를 먹고 난 후에 녹차로 입안을 행구거나 레몬, 귤과 같은 맛이 신 과일을 먹으면 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양파를 고를 때에는 눌러 보았을 때 단단하고 껍질에 광택이 있으며 싹과 뿌리가 없는 것이 좋은 양파입니다


이전글 6월 식단표 및 영양표시제
다음글 영양소 풍부한 제철 채소ㆍ과일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