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감사드립니다.
1. 재료 만들기 자동차 주조공장에서는 엔진과 같은 자동차의 중요한 부분을 만들 기 위해쇠를 만들고 다듬는 작업을 합니다. 여기서 만들어진 쇠는 엔 진공장, 변속기 공장 등 중요한 부품을 만드는 공장으로 보내집니다.
2. 자동차의 심장 만들기 엔진은 자동차의 심장이라고 하죠? 자동차의 힘은 모두 이 엔진에 서 나옵니다. 그래서 엔진은 가장 만들기 어렵습니다. 하나의 엔진에 만 3400개의 부품이 들어가며, 크게 가솔린엔진과 디젤엔진으로 나뉘 어 집니다.
3. 자동차 모양 찍어내기 주조공장에서 만들어진 철판을 자동차 모양으로 찍어내는 공장을 '프레스공장'이라고 합니다. 프레스 공장은 붕어빵을 찍는 것과 비슷 한 방법으로 자동차의 문이나 몸체의 모양을 기계로 찍어내지요. 프레 스 기계 한 대는 집채만한데, 이 공장에 설치되어 있는 프레스 기계는 한 시간에 500장이 넘는 철판을 찍어낸답니다.
4. 자동차 모양 만들기 이제 본격적으로 자동차의 모습이 만들어질 차례입니다. 프레스 공 장에서 만들어낸 철판 등을 모두 붙여나가는 작업을 하는 곳이 바로 차체조립 공장입니다. 이곳에는 약 1500여대의 로봇들이 바쁘게 움직 이며 쇠를 붙이고(용접)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어요. 대단하지요.
5. 차에 색칠하기 이제 드디어 자동차의 모양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자동차에 색칠을 해야 겠죠? 이렇게 자동차에 색칠해주는 것을 '도장'이라고 부 릅니다. 얼핏 생각하면 그냥 페인트칠만 하면 될 것 같지만, 자동차에 색칠하는 일은 생각보다 훨씬 어렵고 높은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6. 의장 및 테스트하기 자동차의 모양이 만들어졌고, 색칠까지 끝났습니다. 의장공장에서 는 엔진과 변속기 등 주요 부품, 그리고 수백개의 부품회사에서 들여 온 2만개가 넘는 부품을 완성된 차체에 붙여 나가 한 대의 차를 완성 하는 단계입니다. 이차는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정밀한 검사를 거친 후에 여러분의 집으로 팔려나가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