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고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금연 캠페인(5월 26일)
좋아요:0
작성자 최규리 등록일 17.06.18 조회수 312
첨부파일

한달 전 교문 앞에서 진행한 금연 캠페인 모두 참여하셨나요?

  이번에도 캠페인에 대한 힐링부원들의 소감을 올려보려 합니다.

 

 

 

 

1-1 김민재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정문에서 금연캠페인 활동을 했다. 현수막을 걸고 담배 성분있는 볼링 핀을 세워 볼링공으로 맞추고 구호도 외치는 활동을 했다. 나는 담배에 대표적인 성분만 알고 있었지만 금연 캠페인 활동을 하고 나서 담배에 대한 성분을 더 알고 담배가 우리 몸이 얼마나 나쁜지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게되서 뿌듯 했고 나중이 흡연하는 사람을 보면 담배를 피우지 말라고 말해 주고 싶다. 그리고 금연 캠페인구호를 외치는 과정을 통해 나의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였고 나중에 또 다른 캠페인 활동을 하기 전에 더 자신감 있게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1 박광동

531일 세계금연의날을 맞이하여 학교에 일찍나와 교문앞에서 금연구호도 외치고 담배의 않좋은 성분이 표기된 볼링핀으로 볼링을했다. 참여한사람에게는 치약과 칫솔을 주었다 내년에도 꼭하고싶다

 

1-2 김연호

531일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캠페인 활동을 했다. 우리는 아침에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 캠페인활동을 하였다. 담배 볼링을 치면 치약 칫솔세트를 주었다. 여러명이 이 활동에 참여했지만 다 쓰러뜨린 사람은 몇 명 없었다. 이 담배 모양의 핀에는 담배 성분이 쓰여 있었다. 내가 모르고 있던 성분들도 있었다. 이것을 읽으며 성분을 더 자세히 알게되었다. 학생들도 볼링을 치기 전 성분들을 읽어보고 볼링을 쳤다. 핀이 쓰러질때마다 쓰여있는 나쁜 성분들이 날아가는 것같은 느낌이 들었다. 우리는 피켓을 들고 구호도 외쳤다. 학생들도 이 구호를 듣고 깨우쳐서 담배를 줄여나갔으면 좋겠다.

 

1-3 송우영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아침 일찍학교에 와서 정문에서 캠페인 구호도 외치고 담배성분을 적어논 볼링 핀을 무너뜨리는 볼링을 했다 우리 학년에도 담배피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지만 가끔 핀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어쩌다 피우게 됐는지 왜 피는지 항상 이해를 못 했었다.이번 금연 캠페인을 하면서 흡연자중 어느 누구하나 정도는 자신을 위해 금연하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1-5 곽민이

오늘은 아침에 교문 앞에서 금연캠페인을 했는데, 어깨에 금연 캠페인 띠를 메고 캠페인을 하니까 진짜 금연 홍보대사 단체가 나와서 홍보하는 느낌이였다. 그래서 금연 홍보대사인 사람들이 얼마나 간절하게 금연을 하지말라고 우리에게 말하는지 그 마음을 헤아릴수 있었다. 또 금연구호를 외쳤는데, 큰 목소리로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서, 금연하는 내 자신이 자랑스러웠다.

 

1-5 이 솔

531일 나는 교문 앞에서 금연 캠페인을 했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보건 선생님께서 세계 보건의 날을 맞이해서 캠페인을 하는 것이라고 말해주셨다. 캠페인을 할 때 우리는 피켓을 들고 있고 금연하자는 구호를 외치기도 하고 담배의 유해 성분이 적혀있는 볼링 핀을 쓰러뜨리는 활동을 하기도 했다. 이러한 활동을 하면서 담배가 왜 좋지 않은 지 담배를 왜 끊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고 주변에 담배 피우는 사람들에게 이 날 깨닫게 된 점을 바탕으로 금연을 하라고 권유하고 옆에서 도와줘야 겠다고 느꼈다.

 

1-6 이채린

오늘은 531일날이 세계 금연의 날이라 그날을 기념하여 금연캠페인을 하였다.동아리 자체에서 캠페인을 해본게 처음이라서 구호 외칠때나 정문앞에 서있는것도 좀 창피했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까 우리 동아리가 금연에 대해 정말 많은 노력을 하고있기때문에 우리 음성고 학생들이 모두 담배를 피우지않기를 원해서 창피해도 열심히 구호를 외쳤다.그리고 담배의 주성분이 적혀있는 볼링핀으로 볼링을 하는 활동을 했는데 그 활동으로 우리학교 학생들이 담배의 성분을 잘 알게될것같았다.다음에는 좀 더 적극적으로 나서서 친구들도 불러오고 구호도 더 크게 외쳐냐 되겠다고 생각했다.정말 뜻깊고 뿌듯한 활동이었다.

 

2-3 안은미

금연캠페인을 맞이해서 아침 등교시간에 금연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정문 앞에서 담배 구성 성분에 관한 볼링과 금연 구호가 적혀있는 조끼를 입고, 학생들이 올라올 때 구호도 외치면서 흡연에 대한 좋지 않은 것들을 볼링으로 치고 상품을 받아가는 등 여러 활동을 했다. 더운 날씨였지만 캠페인에 참여해준 모든 학생들이 감사했다. 나도 이 캠페인을 준비하면서 다시 한번 흡연을 하게되면 내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를 알게 됐고, 준비하면서 혹여나 흡연을 하고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2-5 남민서

531일 금연의날을 맞이하여 아침 등교시간에 금연캠페인을 하였다.금연의 장점들을 판넬로 소개해주고, 볼링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담배의 안좋은 성분들을 알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금연 캠페인을 하면서 구호를 외치며 등교하는 학생들이 금연을 하는 마음을 갖도록 도와주었다.여러가지 활동들을 통해서 등교하는 학생들이 흡연의 안좋은점과,금연의 좋은점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준거같아 뿌듯하고 나또한 많은것들을 배운거같아 유익했던 캠페인 활동이였다.

 

2-5 박유경

5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학교 정문앞에서 금연 캠페인을 하였다. 조끼를 입고 띠를 메고 팻말을 들어 학생들이 등교를 하면서 지나가면 '한 모금의 담배연기, 망가지는 우리 건강'을 외쳤다. 또한 담배의 성분이 적혀있는 볼링핀을 세워놓고 공을 굴려서 쓰러뜨리는 볼링게임도 하였다. 볼링에 참여하면 상품을 주었다. 흡연을 하지 않는 친구들과 흡연을 하는 친구들이 이 활동을 보고 금연을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는 조금 더 크게 하여 참여하고 볼 수 있는 학생이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담배에 대해 더 많은 지식을 알 수 있던 의미있는 활동이었다.

 

2-5 최규리

오늘은 학교 교문 팡에서 금연캠페인을 진행하였다. 교문 앞에서 구호를 외치면서 흡연이 않좋은 이유들을 적어놓은 판넬을 들었다. 근야 지치는 학생들도 많았지만 금연 볼링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도 많았다. 참여하던 차여하지 않았던 간에 모든 학생들이 흡연으로 인한 피해의 심각성을 깨닳고 담배를 멀리했으면 하는 바램을 가졌다.

 

2-6 이은화

오늘은 금연캠페인을 하였다. 이번에도 학생들이 학교를 들어올때마다 구호를 외쳤다 이구호를 외칠때 마다 학생들이 이 말을 흘려듣지않고 나중에 어른이되서라도 이말을 기억해두었다가 금연을 했으면 좋겠고 볼링을 하면서 학생들이 담배에 들어있는 성분들을 알아갈수있는 활동이였고 선생님들도 함께 할수있었던 캠페인이라 좋았던거 같고 볼링 체험을 하고난뒤 칫솔세트를 주었는데 작은 선물이지만 칫솔세트를 받고 좋아하는 학생들을 보며 뿌뜻했고 다음 활동때는 볼링도 좋지만 새로운 체험활동도 해보고싶다는 생각이들었다.

 

2-6 이수진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흡연의 위험성과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위해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게되었다. 이 캠페인을 통해 더 다양한 담배성분을 배웠으며 학생들에게 구호를 외치며 금연에 대한 의지를 심어주어 뿌듯했다.

 

2-6 한상미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아침에 정문에서 금연캠페인을 하였다. 아침이라 그런지 너무 더웠다. 원래 담배를 싫어했는데 담배에 어떤 유해성분이 들어있는지 담배에 대해 정확이 몰랐었다. 하지만 이 캠페인을 통해서 담배가 얼마나 우리 몸에 해로운건지 자세히 알게되어서 좋았다. 또한 담배모 형으로 되어있는 볼링핀이 있었는데 등교하는 학생 한명 한명마다 체험하면서 선물도 받아갔다. 그리고 교문 앞에서 동아리원들과 금연 구호도 외치면서 금연이 얼마나 필요한지 알게 해주었다. 우리학교학생들이 이 캠페인을 통해서 흡연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2-7 한지훈

주위에 담배를 피는 친구들도 있고 담배를 피었던 친구들도 있고 담배를 피워보지 않은 친구들도 있다. 매번 느끼는거지만 흡연은 습관인거같다.

흡연자들은 자연스럽게 습관처럼 담배를 피곤한다. 금연이라는건 어찌보면 자신의 확고한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은 흡연하는 친구들에게 확고한 의지를 심어주었고 담배의 성분인 일산화탄소, 타르, 니코틴과 같이 담배의 주성분만 알고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담배에 들어있는 다양한 성분들을 볼링게임을 통해서 가르쳐줌으로서 모든 캠페인의 특성인 딱딱함을 없애준 참신한 캠페인이었다.

 

3-5 이남혁

금연의 날을 맞이해 작년과 같이 학교 정문에서 금연 캠페인을 하였다. 담배모형 볼링도 진행하고 구호도 외치면서 금연에 대해 친구에게 알리고 흡연의 나쁜점을 강조하였다. 이번 금연 캠페인을 통해 흡연하는 친구들은 금연을 생각해보고 흡연하지 않는 학생은 지인들에게 금연을 권해볼 수 있는 유익한 캼페인이 되었으면 한다. 나도 이 캠페인을 통해 지인들에게 금연을 권할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

 

3-7 문수민

5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힐링 동아리에서 금연캠페인 활동을 하였다. 아침 일찍 모여 금연 조끼를 입고 금연 띠를 둘렀다.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공을 주고 담배 성분이 쓰여져 있는 담배 모형을 쓰러뜨리게 했다. 참여한 학생이 많이 쓰러뜨리면 마치 우리가 쓰러뜨린 것처럼 같이 기뻐했다. 많이 쓰러뜨린 것 보다 담배 성분을 알려주는 것 같아 뿌듯했다. 그리고 " 한 모금의 담배 연기, 망가지는 우리건강" 이라는 구호를 외치면서 학생들에게 담배의 심각성을 알려주었다. 이 활동을 통해 나 스스로도 담배의 대해 한번 더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담배의 유해성분을 자세히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담배가 얼마나 나쁜건지 알려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

 

3-7 지 민

5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 매년 그래왔듯이 아침 등교 시간에 정문에서 피켓을 들고 금연 문구가 쓰여있는 조끼를 입고 금연 띠를 매고 금연캠페인을 진행했다. 등교 시간 전에 힐링 동아리원 모두 모여 준비를 한 후 정문에서 금연 구호를 외치며 금연의 필요성을 알렸다. 담배 유해 물질이 쓰여 있는 볼링핀을 공을 굴려 쓰러뜨리는 볼링 게임도 진행하여 참여한 사람들에게 칫솔세트도 주었다.

학생들의 금연은 물론 출근하시는 선생님들의 금연 또한 유도하기에 정말 좋은 캠페인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를 통해 흡연자는 금연하고 흡연하지 않던 사람들은 끝까지 금연하는 그런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3-7 장해림

531일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학교 정문 앞에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아침 일찍부터 해서 조금은 힘들었던 활동이었지만 정문 앞에서 아이들을 향해 금연 문구를 외치고, 담배성분이 쓰여져있는 볼링핀으로 하는 볼링 활동에 참여시키기 위해 아이들을 데리러 오는 활동 등 여러 활동을 통해 시간가는 줄 몰랐던 활동이었다. 그리고 우리의 활동이 아이들 뿐만이 아니라, 오고가는 어른들에게도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니 정말로 뿌듯했던 활동이었다고 생각한다.

 

<금연 캠페인>

 

 

이전글 구강보건의 날(6월 9일), 마약퇴치의 날(6월 26일), 음주 예방 캠페인-20170609
다음글 힐링마벨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