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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 소비트렌드 5가지: 온라인·간편식·맞춤형
작성자 박효진 등록일 18.09.08 조회수 139
농식품 소비트렌드 5가지

요즘 사람들은 농식품을 주로 온라인에서 가정간편식이나 디저트, 맞춤형 이유식을 구매하고, 새벽 배송을 통해 신선하게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에서 온으로

지난 8년간(2010~2017) 온라인 농식품 구매액은 354% 치솟은 반면, 오프라인 구매액은 6% 증가에 그쳤다.

엄마에서 셰프로

'싱글족' 증가와 맞물려 '건강과 맛'을 공략한 가정간편식(2017, 3조 원) 시장은 엄마의 '집밥'을 대신하며 성장했다.

* 가정간편식: HMR로 불리며,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대체 식품을 통칭

주식에서 간식으로

디저트 시장은 8조9000억원(2016) 규모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으로 커진데다, 수입 과일도 꾸준히 찾고 있다(2000년 이후 121% 증가).

당일에서 새벽으로

새벽 배송 시장도 100억 원(2015)대에서 4000억 원(2018)으로 급성장하며, 신선도에 대한 수요를 반영했다.

연령에서 월령으로

20배(2013~2017) 증가한 친환경 이유식 시장(70억 원)은 아이의 '월령(개월 수)별'로 맞춤 재료를 제공하고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료=농촌진흥청)

출처 : 데일리팝(http://www.dailypop.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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