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서감상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책을 읽고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재미있었던 장면을 떠올리며 독서 감상문을 적어봅시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5-1이현지)
좋아요:0
작성자 이현지 등록일 15.11.18 조회수 272

 5학년 1반 16번 이현지

 

이 책은 제목에 초콜릿 공장이라는 말이 있어서 초콜릿 공장이 책 속의 초콜릿 공장이 어떤지 궁금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줄거리

 평소에 아주 가난하게 살고 있는 찰리네 가족이 어느 날 우연히 전 세계에 5장 밖에 없는 윌리 윙카의 초콜릿 공장 초대장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찰리 외에도 2년동안 한 껌을 씹는 아이,  정말 돈이 많은 부자집 아들 등 4명의 아이들이 왔지만, 모두들 지켜야 할 규칙을 지키지 않아서 찰리를 제외한 나머지 사람들은 행방불명이 되었습니다. 반면, 찰리는 최후의 1인자가 되어 할아버지와 아무리 씹어도 단물이 빠지지 않는 껌, 10초에 한번씩 색과 맛이 바뀌는 캐러멜,  겨울에도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 절대 녹지 않고 맛도 기가 막힌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신기하고 수없이 많은 음식을 구경하였습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초콜릿과 많은 음식을 얻을 수 있는 특권도 얻었습니다. 그 후로, 찰리네 가족은 예전처럼 아주 가난한 가족이 아니라 모두가 부러워하는 가족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이런 공장이 실제로 있으면 좋겠고, 이 음식들을 내가 다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치만, 저는 한편으로는 평범하고, 단것만 있지 않은 지금의 생활에 더 만족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만약 찰리였다면 황금초대장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고, 평범한 삶을 살았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읽은 책 중 가장 재미있는 책이었습니다.

이전글 만화로알아보는 한국소비자원
다음글 "라트라비아타"를 읽고...(3학년2반2번김도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