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위클래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 온라인 생명존중 '나우(나에게서 우리로)'캠페인 - 2단계: 공감(10~11월)
작성자 김영서 등록일 22.09.13 조회수 12
첨부파일

자살 예방 공모전 추후(9월 말) 세부 안내 예정

(목적) 자살예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 공모를 통해 학생 정신건강 교육 확대 및 생명존중 인식 고취

(공모 주제) 자살 예방을 위한 삶에 대한 위로와 공감

(공모 부문) 동영상, 웹툰, 포스터, 에세이

(대상) 전국 초, , 고 학생

(공모 기간) ‘22. 10. 3. ~ 10. 31.

(심사 기준) 주제, 표현력, 흥미성, 창의성/독창성 등을 심사

구분

심사항목

배점

주제

1) 작품이 주제 의식을 잘 표현하고 있는가? (25)

25

표현력

1) 자살예방에 관한 내용이 효과적으로 표현되었는가? (15)

2) 전체적인 내용이 완성도 있게 표현되었는가? (10)

25

흥미성

1) 작품이 호기심을 유발하고 관심을 끌 수 있는가? (25)

25

창의성/

독창성

1) 구성과 내용이 창의적인가? (15)

2) 기존 콘텐츠에 비하여 차별성이 있는가? (10)

25

100

(시상) 교육부 장관상 8(), ()마음건강 이사장상 24()

부 문

대 상: 교육부 장관상

우수: ()마음건겅 이사장상

동영상

초등·중고등부 각 1(), 2()

초등·중고등부 각 3(), 6()

웹툰

초등·중고등부 각 1(), 2()

초등·중고등부 각 3(), 6()

포스터

초등·중고등부 각 1(), 2()

초등·중고등부 각 3(), 6()

에세이

초등·중고등부 각 1(), 2()

초등·중고등부 각 3(), 6()

상금

600,000

200,000

합계

8()

24()

(결과 발표) ’22. 11. 16.

              ※ 수상작은 콘텐츠와 사연을 각색하여 홍보 포스터와 인스타툰으로 제작 후 업로드 예정

같이의 가치사진전

(목적) 나의 소중하고 힘들었던 추억을 되돌아보고 사진 자료를 통해 타인과 공유하여 삶과 생명존중에 대한 공감 유도

(참여 방법) 청소년모바일상담센터 SNS*에서 내용 확인 후 분야별 사진을 인스타그램(@allhearyou)에 필수 문구를 포함해 사연 게시

    *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기간) ’22. 11. 7. ~ 11. 21.

구분

주요 내용

주제

일상의 사소하지만 소중한 행복

자신의 삶의 소중한 추억

힘들 때 위로받는 자신만의 사진 혹은 위로받은 순간

필수 문구

#자살예방, #생명존중, #나우캠페인, #같이의가치



이전글 2022. 온라인 생명존중 '나우(나에게서 우리로)'캠페인 - 3단계: 확산(12월)
다음글 2022. 온라인 생명존중 '나우(나에게서 우리로)'캠페인 - 1단계: 인지(9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