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후감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달로아유 섬에서 배운 표와 그래프
작성자 이태은 등록일 16.02.10 조회수 71

이 이야기는 양, 돼지, 기린, 강아지 동물이서 많은 것을 배우며 헤쳐나가는 이야기이다.

동물가족들은 다같이 배를타고 여행을 가던중 한 섬에 떨어지게 된다. 그섬에서는 여러가지일이 있었다. 섬에 떨어진 후 동물들은 먹을것을 찾는다. 먹을것을 찾긴 하였으나 아는 것이 없었고 상의를 해 분류를 한다. 색깔별, 크기별, 모양별, 먹을수 있는 기간, 개수 등등 여러가지로 해 보았고, 표를그려 많은 과일을 먹고 배를채운뒤 집을 지었다. 하루종일 지은 집은 단 2채 였고,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있기 때문에 수를 세며 분류했다. 여자&남자 로 분류하여 잠을 잤고, 다음 날 부터는 아이들이 과일을 따오면 가장많은 과일을 따온 아이 소원을 들어주기로 하였다. 이때 그래프를 그려가며 수를 세었다. 아이한명의 소원은 탐험을 하는것이었고, 아빠들이 나뉘어져 가기로 했다. 바다를 가기위해 땟목을 만들어 나갔는데 구조선을 찾아 섬을 나가게 된다. 이때 배운 표와 그래프는 아이들이 절대 잊지 않았다고 한다.

이렇게 이야기가 끝이 났다. 여기서는 표와 그래프를 그리는 것을 배웠으며 분류를 하는 법도 같이 배웠다. 여기서는 수학에 대해 배우게 되니 아직 표와 그래프를 배우지 않은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책일 것이다.

이전글 이젠 채소가 좋아요
다음글 그러면 싫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