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후감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붉은 갑옷의 사나이
작성자 임재혁 등록일 09.08.09 조회수 95

제목: 붉은 갑옷의 사나이

옛날 우리나라가 일본에 침략되기 전에 일본은 거의 우리나라의 반을 먹자 어느한 젊은이가 우리나라를 위해 싸우자고 해서 그 사람의 이름은 바로 곽재우이다.

곽제우는 시민들을 모아 일본가 맞서 싸우기 위해 시민들을 모아 조를 나눈 다음에 그조에 우두머리를 뽑아 갑옷과 말을 주었다. 그리고 곽재우는 일본이 온다는말을 듯고는 정찰을 가는데 깃발이 있어 곽재우는 거기로 올거라 생각을 하고 거기에서 계속 매복을 하다 일본이 와서 당당하게 맞서 싸워 승리를 하고 일본인들은 다시 일본으로 돌아갔다. 그리고 두번째 전투가 이루어지기 전에 곽재우의 소문을 들은 시민들은 사기가 올라갔고 시민들이 점점 모여서 몇천명이 모이고 두번째 전투때 곽재우는 신기하게도 또 일본이 오는곳을 예상하고는 다시 매복을해 거의 몰살시켜서 큰 승리를 했다. 그리고 부산으로 피신간 일본은 물자를 오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순신 장군이 물자를 오지 못하게 모두 없애 일본의 지휘관 가토는 죽고 다시 돌아갔다 그래서 전쟁은 끝났지만 임진왜란 다음 전투에서 이겨서 사람들은 이 사람을 붉은 갑옷의 사나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느낀점: 우리도 여기에 나오는 곽재우장군처럼 우리나라에 충성심과 애국심이 같아서 우리나라를 지키고, 아끼고, 사랑하여서 다시는 우리나라가 이런 피해를 입지 않게 하면 우리나라도 다시는 이러한 일을 겪지 않게끔 노력을 하겠다.

-끝-

이전글 솥안에 든 거인
다음글 손오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