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후감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인슈타인 (4-6반) 김훈식
작성자 김훈식 등록일 09.04.25 조회수 92

아인슈타인이 상대성 이론은 연구한 것은 세계의 물리학을 연구 발전시키기 위한 학문적인 의도에서 였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아인슈타인의 뜻과는 상관없이 사람을 죽이는 무기를 만드는데 이용했습니다.

아인슈타인은 상대성 이론을 연구하여 노벨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당시 물리학자들은 이 이론이 알려지자 깜짝 놀랐습니다.

당시의 운동 법칙은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부정하고 그 운동을 보고 있는 관측자의 운동 상태도 무시한 것입니다.

 그런데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은 관측자가 움직이느냐, 정지해 있느냐에 따라 물체의 운동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후에 제2차 세계 대전이 일어났고, 상대성 이론은 원자 폭탄을 만드는데 이용되었습니다.

     원자 폭탄은 종래에 있었던 어떤 무기보다도 강한 힘 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 번에 많은 사람을 죽일 수 있고 심지어 큰 도시도 파괴시킬 수 있는 무서운 무기여습니다. 

   미국은 제2차 세계 대전 중 일본의 나가사키와 히로시 마에 원자 폭탄의 투하했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죽거나 다쳤습니다.

  아인슈타인은 무척 가슴이 아팠습니다. 자신의 물리학을 위한 노력이 전쟁의 무기로 사용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전글 까막눈삼딕이4-6윤형섭
다음글 헬렌켈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