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돼지 독감 예방 손 씻으세요
작성자 연주 등록일 09.04.28 조회수 284
“돼지 독감이 걱정되면 손을 자주 씻어라.”

손 씻기는 감기뿐 아니라 모든 종류의 전염병 예방에 놀라운 효과를 가진 손쉬운 ‘비책’이라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이번 돼지독감도 인플루엔자라는 바이러스로 옮겨지는 전염병이기 때문에 손 씻기가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

미국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리처드 베서 박사는 재채기나 기침을 할 때 손으로 입을 가리고 하고 손을 자주 씻는 게 좋다고 말한다. 돼지독감 같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기침과 재채기를 통해 확산된다. 바이러스가 탁자나 전화기 등 주변 물체에 있다가 사람의 손을 통해 입, 눈, 코로 인체로 유입돼 감염될 수 있어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좋다.

알코올이 함유된 젤이나 손 세척 전문 살균제 등이 특히 손에 있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를 없애는 데 효과가 있다.

사람이 많이 모인 장소도 피해야 한다. 고열, 기침, 근육통 등 전형적인 독감 증세가 갑자기 나타난다면 당장 병원을 찾아 의사의 진단을 받아야 한다.

타미플루와 리렌자 같은 인플루엔자 감염 치료제는 증상이 처음 나타난 지 48시간 안에 투약돼야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단, 타미플루나 리렌자 같은 항 인플루엔자 제제를 남용하는 것은 바이러스의 내성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출처 : 메트로신문 2009-4-27 http://www.metroseoul.co.kr/Metro.htm?Dir=Ne&Part=Kor&subject1=&Mode=View&idx=20090426204231>

이전글 수두예방 안내문
다음글 우리집 주치의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