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구하는 인간상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교육목표
영역 | 교육목표 |
---|---|
꿈을 가꾸는 유아 | ◦ 생각하고 행동하는 유아 ◦ 배려하며 더불어 사는 유아 ◦ 감성과 창의가 풍부한 유아 |
보람을 갖는 교사 | ◦ 사랑과 정성으로 가르치는 교사 ◦ 끊임없이 탐구하고 연구하는 교사 ◦ 열린 귀를 가진 교사 |
함께 하는 학부모 | ◦ 남을 배려하는 학부모 ◦ 함께 유아를 키우는 학부모 ◦ 유아의 삶을 존중하는 학부모 |
교육 목표 구현 중점
•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해결하는 기초능력을 기른다.
• 호기심과 탐구심을 가지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른다.
• 일상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문화적 감수성을 기른다.
•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태도를 기른다.
•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른다.
• 호기심과 탐구심을 가지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른다.
• 일상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문화적 감수성을 기른다.
•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태도를 기른다.
•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습관을 기른다.
유치원 연혁
년 월 일 | 연 혁 |
---|---|
1998. 03. 12. | 덕벌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개원 |
2022. 01. 04. | 제 24회 졸업식 12명 총 474명(수료 7명) |
2022. 12. 20. | 제 25회 졸업식 8명 총482명(수료 8명) |
2023. 12. 27. | 제 26회 졸업식 6명 총488명(수료 8명) |
2024. 03. 01. | 제 17대 백우정원장 부임 |
2024. 03. 04. | 2024학년도 제 27회 신입 원아 0명 입학(재원생 3명) |
원아현황
연령별 | |||||||
---|---|---|---|---|---|---|---|
만3세 | 만4세 | 만5세 | 계 | ||||
남 | 여 | 남 | 여 | 남 | 여 | ||
새싹반 | 0 | 0 | 0 | 0 | 1 | 2 | 3 |
직원현황
구분/직위 | 이름 | 성별 | 자격증 | 사무 |
---|---|---|---|---|
원 장 | 백우정 | 여 | 초교장 | 총괄 |
원 감 | 조은경 | 여 | 초교감 | 관리 |
교 사 | 박 * * | 여 | 유1정 | 유치원 전반 |
시기간제 교원 | 고 * * | 여 | 유1정 | 방과후과정 |
특색사업 : 우리 같이 책으로 놀자, 나누자, 키우자
특색사업 | 실천내용 |
---|---|
목적 | 1)유아의 발달단계 및 감성 기르기에 적합한 독서 활동을 운영하여 유아의 문해력 신장 2)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유아 스스로 적극적 독자로 성장 3)그림책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소통하며 우리 유치원 교육공동체의 독서 역량 신장 |
방침 | 1)모든 유아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연극 속으로 풍덩」 연극 놀이 운영 2)원내 도서관에서 지역사회 및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책읽기 3)작가가 되어 유아가 만들어보는 그림책 제작 및 가정공유활동 |
기대효과 | 1)유아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도서 선정 및 독서 활동 운영으로 인문학적 감수성 함양 2)독서 활동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독서 습관 형성 및 인성 함양 3)유아 놀이 중심의 연극 놀이를 통해 또래와의 상호작용 증가 및 긍정적 태도 형성 |
노력 중점 : 우리는 지구지킴이
노력중점 | 실천내용 |
---|---|
목적 | 1)다양한 자연 탐색과 관찰을 통하여 인간과 환경의 조화로운 공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다. 2)더불어 살아가는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안다. 3)일상생활에서 에너지 절약을 스스로 실천할 수 있다. |
방침 | 1)일상생활에서 유아들이 직접 체험해보며 스스로 실천하는 습관을 기른다. 2)유치원과 가정에서 함께 실천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갖는다. 3)동화, 숲체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
기대효과 | 1)인간과 환경의 공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기를 수 있다. 2)더불어 살아가는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3)유아 놀이 중심의 연극 놀이를 통해 또래와의 상호작용 증가 및 긍정적 태도 형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