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단양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 창작 뮤지컬 공연 성료
작성자 단양고 등록일 25.07.28 조회수 7
첨부파일

1102043_950882_5354
▲ 단양고등학교 청소년뮤지컬 공연 모습. 

충북 단양군보건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 5월∼7월까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작 뮤지컬 공연을 총 7회에 걸쳐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학교폭력 예방, 생명존중, 마음건강을 주제로 기획됐으며 생생한 라이브 음악과 감성적인 연기를 통해 학생들과 교직원에게 깊은 울림과 공감을 전했다.

총 7개 학교에서 진행된 공연에는 1115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했으며 특수조명과 이동 무대, 영상 효과 등을 활용한 몰입도 높은 무대 연출로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작인 뮤지컬 ‘어쩌면 아싸를 사랑하는지도?’는 내성적인 성격의 주인공이 또래 친구들과의 에피소드를 통해 삶의 가치와 관계의 소중함을 깨닫는 과정을 담고 있다.

10대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와 메시지를 통해 교육적 효과와 감동을 동시에 전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과 건강한 마음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학교폭력과 따돌림 문제에 대해 스스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서적 회복과 심리지원을 위한 문화예술 기반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금강일보(https://www.ggilbo.com)


 

다음글 박승룡 단양고등학교장, 이상설선생 서훈 승격 캠페인 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