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단양고등학교 사격부, 전국 사격대회 연속 ‘입상’
작성자 단양고 등록일 25.04.28 조회수 5
첨부파일

2학년 이민규 은메달 획득 ··· 전국체전 입상 가능성 높여

1086832_934109_0534
▲ 제7회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단양고 사격부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단양교육지원청 제공

충북 단양고등학교는 최근 열린 제7회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에서 2학년 이민규 학생이 남고부 10m 공기권총 개인전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민규 학생은 올해 전국 사격대회 3연속 입상이라는 빛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창원시장배는 전국 유망 사격선수들이 대거 참가한 가운데 집중력과 기술 모두를 요하는 고난도 경기로 치러졌다.

이 군은 예선전부터 침착한 경기 운영으로 상위권에 안착했고 결선에서도 흔들림 없는 집중력을 발휘해 은메달을 차지하며 준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성과는 지난 3월 열린 제47회 충무기 전국중고등학생 사격대회(남고부 단체전 1위, 개인전 3위), 4월 개최된 제26회 미추홀기 전국사격대회(개인전 금메달 및 대회신기록 수립)에 이은 성과다.

특히 선수들은 학년을 초월한 응원과 협력 속에서 화합된 분위기를 바탕으로 사격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끊임없는 자기관리로 전국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이는 개인 기량뿐만 아니라 팀 전체가 함께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결과다.

이에 따라 다가오는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도 단양고 선수들의 입상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으며 현재 꾸준한 훈련과 집중적인 컨디션 조절을 통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박승룡 교장은 “전국 사격대회 3연속 입상은 학생들의 땀과 열정이 빚어낸 결실이며, 앞으로 열릴 전국체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양=강두원 기자 kdw@ggilbo.com



다음글 단양군, 지영헌 열사 4·19정신 되새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