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영어수업에서 교실영어의 사용빈도는 어느 정도가 효과적일까?
작성자 김윤민 등록일 11.10.27 조회수 303

금릉초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 김윤민입니다.

10월 18일 달천초등학교의 다중지능별 맞춤식 교수학습활동을 통한 문제해결력 신장을 주제로 개최한 시범학교 중간검토회의 5학년 영어수업을 참관하고 몇 말씀 올립니다.

참관소감 : 아동들이 흥미있어 하는 게임을 수업에 풍부하게 활용한 점이 좋았습니다. 특히 마리오 게임 화면과 보상화면 등 시각적으로 학습동기를 부여하기 좋았고 골든벨 퀴즈 형식을 빌어 아동들의 수업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단어 안에 철자에서 단어들을 모아 문장을 만들고 쓸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언어적 지능, 논리적 지능을 발달시키는데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질의내용 : 영어 수업에서 교사의 교실 영어 사용 빈도는 어느 정도가 가장 효과적인지 궁금합니다.

이전글 교실수업에 다중지능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
다음글 참관소감 올립니다.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