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수업에서 교실영어의 사용빈도는 어느 정도가 효과적일까? |
|||||
---|---|---|---|---|---|
작성자 | 김윤민 | 등록일 | 11.10.27 | 조회수 | 303 |
금릉초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 김윤민입니다. 10월 18일 달천초등학교의 다중지능별 맞춤식 교수학습활동을 통한 문제해결력 신장을 주제로 개최한 시범학교 중간검토회의 5학년 영어수업을 참관하고 몇 말씀 올립니다. 참관소감 : 아동들이 흥미있어 하는 게임을 수업에 풍부하게 활용한 점이 좋았습니다. 특히 마리오 게임 화면과 보상화면 등 시각적으로 학습동기를 부여하기 좋았고 골든벨 퀴즈 형식을 빌어 아동들의 수업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단어 안에 철자에서 단어들을 모아 문장을 만들고 쓸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언어적 지능, 논리적 지능을 발달시키는데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질의내용 : 영어 수업에서 교사의 교실 영어 사용 빈도는 어느 정도가 가장 효과적인지 궁금합니다. |
이전글 | 교실수업에 다중지능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 |
---|---|
다음글 | 참관소감 올립니다. |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