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천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창의인성요소를 넣어 문제해결력을 높이기 위한 수업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작성자 김현 등록일 11.10.27 조회수 143

10월 18일 달천초등학교의 다중지능별 맞춤식 교수학습활동을 통한 문제해결력 신장을 주제로 개최한 시범학교 중간검토회의 5학년 영어수업을 참관하고 몇 말씀 올립니다.

참관소감 : 게임을 통해서 영어 수업을 이끌어 가서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학생들 모두를 수업에 참여시키기 위한 담임 선생님의 수업 준비가 훌륭했습니다. 다만 게임활동이 말하기와 듣기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준비되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쓰기 활동에 집중되어 있고 어려운 내용의 게임도 있어서 학생들이 조금 어려워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이번 차시가 쓰기가 중점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쓰기활동만으로 수업을 전개하면 아이들에게는 지루한 활동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수업을 준비하시느라 중간검토회를 준비하시느라 많이 고생하셨습니다.

질의내용 : 창의인성 요소를 가미하여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수업준비는 힘들고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수업에서 창의인성요소를 넣어서 문제해결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대체적으로 어떻게 수업을 이끌어 가야 할지 궁금합니다.

이전글 참관소감 올립니다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