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 | 과목 | 과제 |
1학년 | 영어 | <세계의 건강 요리 소개 포스터> ① 교과서 p.58 참고하고 양식은 자유롭게 함 ② 세계 여러 나라의 건강 음식을 3개 이상 검색 후 포스터로 제작 ③ 소개 글은 반드시 영어(손글씨)로 작성(한글 해석 포함) |
도덕 | <창작물 제작 과제> 주제: 내가 존경하는 도덕적 인물 표현하기 아래의 내용이 포함되도록 표현할 것. (표현방식은 자유입니다.) - 인물의 생애 / 존경하는 이유 / 본받고 싶은 점 세 가지 - 내 인생의 좌우명도 작성해주세요. 양식: 방학 전 수업 시간에 미리 제공 |
한문 | <교과서 속 어휘 낱말 카드 만들기(30개)> 1학기 동안 배운 교과서 하나를 선정하여 예시 자료와 같이 낱말 카드 만들기 |
과학 | <기후변화 관련 차이나는클라스 영상 시청 후 감상문 쓰기> - 주제: 기후변화로 죽어가는 지구, 살릴 시간 얼마나 남았나? (https://www.youtube.com/watch?v=5M9YM5YZYic) (A4용지, 형식 및 분량 자유) |
수학 | <수학을 그림으로 표현하기> - 1학기 동안 학습한 내용(수와 연산, 문자와 식, 좌표평면과 그래프)에 대한 용어와 개념을 그림(수학용어디자인, 마인드맵, 비쥬얼씽킹)을 통해 시각적으로 나타내기. - A4용지에 작성 |
사회 | <뉴스로 배우는 사회> - 주 중 뉴스를 2회 이상 시청하고, 주 중 2개 이상 뉴스 내용 소개하기(총 8개) - 뉴스를 제목, 내용(정리해서 5~7줄 정도), 느낀 점 및 배운 점 중심으로 소개해 주세요 - 양식은 자율 |
2학년 | 도덕 | <논술형 글쓰기 과제> 주제: 대한민국은 정의로운가? YES or NO -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작성. 단, 아래의 조건을 지킬 것. 조건 ①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춰 작성할 것. ② 자신의 생각을 구체적인 근거로 뒷받침할 것. (출처 표시하기) ③ 비교·대조의 표현방식을 활용할 것. ④ 대한민국이 정의로운 모습을 유지하거나 혹은 정의롭게 변화하는 데에 요구되는 점을 제시할 것. (‘관행’과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도록 작성해야 함.) 양식: 방학 전 수업 시간에 미리 제공 |
수학 | <수학을 그림으로 표현하기> - 1학기 동안 학습한 내용(유리수와 순환소수, 다항식, 일차부등식, 연립방정식, 일차함수)에 대한 용어와 개념을 그림(수학용어디자인, 마인드맵, 비쥬얼씽킹)을 통해 시각적으로 나타내기. - A4용지에 작성 |
기술 가정 | <국가기술 표준원에 있는 계량박물관을 다녀오고 소감문 작성하기> - 장소: 충북 음성군 맹동면 이수로 93 (충북혁신도시 국가기술표준원 내 계량박물관 방문) - 분량: A4용지 1장(80%) 이상 - 내용: 계량박물관을 다녀오고 1학기에 배운 ‘표준’ 내용과 관련하여 소감문 작성 |
영어 | <셋 중에 하나 택하기> 1. 우리 학교 급식 소개하기 교과서p.43 참고하여 우리 학교 급식의 특징 써보기 ① 특별한 양식 없이 자유롭게 함 ② 1학기 급식중 가장 맛있었던 메뉴 선택해서 급식 사진(그림) 포함하여 특징을 나타내는 글 쓰기 2. 나만의 조리법 소개하기 ① 특별한 양식 없이 자유롭게 함 ② 교과서 p. 49 참고하여 자신의 음식 레시피를 소개하기 3. 우리 학급을 상징하는 깃발 만들어 소개하기 ① 특별한 양식 없이 자유롭게 함 ② 교과서 p.71 참고하여 우리 학급의 깃발 모양, 상징물, 색깔을 정하고, 각각의 의미를 정리하여 소개하는 글 쓰기 |
한문 | <교과서 속 어휘 낱말 카드 만들기(30개)> 1학기 동안 배운 교과서 하나를 선정하여 예시 자료와 같이 낱말 카드 만들기 |
3학년 | 수학 | <수학을 그림으로 표현하기> - 1학기 동안 학습한 내용(제곱근과 실수, 문자와 식, 이차함수)에 대한 용어와 개념을 그림(수학용어디자인, 마인드맵, 비쥬얼씽킹)을 통해 시각적으로 나타내기. - A4용지에 작성 |
영어 | 1. 주제 : ① 건강 정보 포스터 (교과서 49p 참고) ② 재난 안전 정보 포스터 (교과서 71p 참고) < ①, ② 중 택 1 > 2. 형식 : 4절지, 사진이나 그림 그리기 첨부, 영어는 자필로 작성 |
국어 | <비문학 독서활동 – 질문을 생성하고 책에서 답을 찾아 서평 쓰기 > ① 비문학 도서를 읽고 질문을 생성하고 답을 찾아 정리하기 (국어학습지 활용) ② 자신이 찾은 답(①)을 바탕으로 책을 소개하는 서평 쓰기 (네이버 밴드 활용) ※ 자세한 사항은 국어시간에 안내 |
<예쁜 글씨 쓰기> 선생님이 지정해준 사람! 나눠주는 캘러그라피 책자에 차분히 예쁜 글씨 연습을 해서 제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