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학생용)2015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 조사 설문 |
---|---|
기간 | 14.12.08~14.12.24 |
내용 | 학생용입니다. |
참여인원 | 201명 |
1. 내년에 우리학교에서 더 열심히 공부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기초.기본 교육

● 예체능 교육

● 외국어 교육

● 창의.인성 교육

● 독서.논술 교육

● 진로 교육

2. (※1~2학년인 경우)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무엇입니까?
● 국어

● 바른생활

● 수학

● 슬기로운생활

● 즐거운생활

3. (※3~6학년인 경우)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무엇입니까?
● 국어

● 도덕

● 사회

● 수학

● 과학

● 실과

● 체육

● 음악

● 미술

● 영어

4. 선생님의 수업 중 가장 재미있고 이해가 잘되는 수업 방법은 무엇입니까? 

● 선생님의 자세한 설명

● 조사, 발표, 토론 방법

● 역할놀이나 연극

● 실험, 실습

● 체험학습

● 기타

5. 교과전담 선생님이 어느 교과를 지도해 주었으면 좋겠습니까?(2개 선택) (선택 제한 개수 : 2개)

● 국어

● 도덕

● 사회

● 수학

● 과학

● 실과

● 체육

● 음악

● 미술

● 영어

6. 선생님께서 어떤 숙제를 내주셨으면 좋겠습니까? 

● 자료를 조사하여 보고서 쓰기

● 현장체험학습 후 보고서 쓰기

● 실험, 만들기 등 직접 해보기

● 교과서나 시험지 문제 풀기

7. 학교에서 보는 시험은 몇 번 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까? 

● 한 달에 한 번

● 한 학기에 한 번

● 한 학기에 두 번

● 일 년에 한 번

8. 창의적 체험활동은 여러분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러분들이 가장 참여해 보고 싶은 활동은 무엇인가요? 

● 자율활동

● 동아리활동

● 봉사활동

● 진로활동

9. 창의적 체험활동(동아리활동)은 어떤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까? 

● 매주 1시간씩 한 달에 네 번

● 2주마다 2시간씩 한 달에 두 번

● 4시간 연속으로 한 달에 한 번

10.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 공부하고 싶은 것은? 

● 한자교육

● 진로.정보교육

● 학교폭력예방교육

● 다문화이해교육

● 독서교육

● 독도교육

● 문화예술교육

● 성.보건교육

● 안전교육

● 생태감성교육

● 기타

11. 우리학교 다우리반에 대해서 잘 알고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이다

● 그렇지 않다

● 전혀 그렇지 않다

12.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다양한 나라의 풍습과 문화를 알고 싶습니까?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이다

● 그렇지 않다

● 전혀 그렇지 않다

13. 다우리반 학생들과 함께 하는 어울림프로그램(예:우쿨렐레,환경교육,체험학습)에 참여하고 싶습니까? 

● 매우 그렇다

● 그렇다

● 보통이다

● 그렇지 않다

● 전혀 그렇지 않다

14. 학교행사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행사는 무엇입니까? 

● 학습발표회

● 현장체험학습

● 수학여행

● 수련활동

● 운동회

● 기타

15. 현장체험학습은 몇 회 정도 실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 한 학기에 한 번

● 한 학기에 두 번

● 교육 활동상 필요할 때마다

16.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 장소를 정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 적당한 주제는 무엇인가요? 

● 도시문화체험

● 자연생태체험

● 역사문화탐방

● 과학탐구

● 진로직업체험

● 봉사활동

● 나라사랑

● 기타

17. 평소 학교생활에서 느끼는 가장 큰 고민거리는 무엇입니까? 

● 학교 성적

● 친구 관계

● 학교 폭력

● 성격이나 버릇

● 건강

● 외모

● 기타

18. 학교생활에서 느끼는 고민거리를 가장 먼저 상담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 선생님

● 친구

● 부모님

● 형제 자매

● 기타

19. 학교에서 선생님께서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보살펴 주기를 바랍니까? 

● 성적 향상

● 바람직한 행동

● 건강한 생활

● 특기 신장

20. 학교생활에서 가장 잘 안지켜지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우측 보행

● 실내 정숙(소근소근)

● 질서 지키기(차례차례)

● 친구 괴롭히지 않기

● 친구 칭찬하기

● 인사하기

● 쓰레기 버리지 않기

● 바른말 사용하기

21. 현재 다니고 있는 학원 수는(가정에서 받고 있는 것 포함) 몇 개 입니까? 

● 없다

● 1개

● 2개

● 3개 이상

22. 현재 다니고 있는 학원에 모두 표시하시오.(학습지 및 방문교사는 제외) (선택 제한 개수 : 6개)
● 공부 관련(국어,수학 등)

● 음악 관련

● 미술 관련

● 체육 관련

● 독서.논술 관련

● 외국어(영어,중국어 등)

23. 학원에 다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특기신장을 위하여

● 교과내용의 보충을 위하여

● 안전한 등하교를 위하여

● 기타

24. 방과후학교에 참여하기를 바라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 국어,사회,수학,과학,영어의 교과

● 축구, 육상 등의 체육

● 음악, 미술의 예능 분야

● 관찰, 실험 등의 과학탐구 분야

● 기타

25. 방과후학교에 참여하고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 학교에서 하니까 안전해서

● 학교 프로그램이 다양해서

● 수업이 재미있어서

● 학원보다 저렴해서

● 기타

26. 우리학교의 방과후학교 부서에 대해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현재 참여하고 있는 학생만 표시하세요)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불만족

● 매우 불만족

27. 위(26번)의 문항에서 불만족, 매우 불만족에 표시한 학생만 답해주세요. 만족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28. 전교 어린이회에서 결정된 사항을 잘 알고 있습니까? 

● 예

● 알 때도 있고 모를 때도 있다.

● 아니오

29. 일주일에 책을 몇 권 정도 읽습니까? 

● 매일 1권 이상 읽는다.

● 일주일에 4~6권 정도 읽는다.

● 일주일에 2~3권 읽는다.

● 일주일에 1권 이하 읽는다.

30. 학교에 필요한 시설이나 자료가 있다면 한 가지만 적어주세요.
31. 학교에 바라거나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