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문학 거꾸로 수업 |
|||||
---|---|---|---|---|---|
작성자 | 윤장원 | 등록일 | 17.03.27 | 조회수 | 292 |
첨부파일 | |||||
2학년 학생들이 2학년으로 진급하여 거꾸로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3월초에 진행한 활동입니다.) 학기 초 어색함을 없애고, 소통능력을 기르기 위해서 '아이스 브레이킹'을 먼저 진행하였습니다. 진행방식은 1.자신이 아는 한국문학 작가를 포스트 잇에 적는다. 2.상대방 이마에 자신이 적은 포스트 잇을 붙인다. 3.교실에 돌아 다니며 악수를 하며 자기소개를 하고, 자신의 이마에 적힌 한국문학 작가에 대해서 물어본다. 4.계속 이 과정을 반복하며 포스트 잇의 작가가 누구인지 알 것 같은 사람은 교사에게 확인을 받는다. 이 활동을 통해 학기 초의 어색함을 깨트리고, 한국문학의 작가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도 활발히 참여하며 앞으로의 문학 수업 진행방식 (거꾸로 수업)에 흥미를 가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학생의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학생참여중심 수업으로 재미있게 문학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이전글 | 2학년 문학 상춘곡 수업(거꾸로 수업) |
---|---|
다음글 | 2017 프로그래밍사고력경진대회 결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