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석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청석고등학교
작성자 청석고 등록일 09.04.25 조회수 298
첨부파일
2009년4월 15일 중부매일과 충북일보에 보도된 기사입니다.
첨부파일 읽어보세요.
<주요내용-청석고, 초급 일본어 강좌 개설 인기 최고>
■ 청주시평생학습관의 우수프로그램에 4년 연속 선정돼
□ 청석고등학교(교장 김정기)는 21C 지식기반사회의 정착과 학교시설을 이용한 열린 교육사회와 평생학습사회의 기반을 구축하기 위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 40명을 대상으로 무료 평생교육 개강식을 오늘(15일) 오후 3시에 가졌다.
□ 이 강좌는 오늘부터 11월 4일까지 25주간에 걸쳐 총 50시간의 강의가 이루어지며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 청주시평생학습관에서 2009년 평생학습의 일환으로 학교공동협력사업에 이 학교의 “초급일본어교실”이 선정되었다.
□ 이는 2006년부터 청주시평생학습관의 우수프로그램에 4년 연속 선정된 쾌거다.
□ 이에 따라 청주시평생학습관으로부터 적극적인 재정 지원과 함께 이 학교의 행정적 지원으로 명실상부한 평생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열린 교육 사회 기반을 구축하는데도 일조하고 있다. 
□ 한편, 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소식에 지역주민들은 수강신청 접수 일주일 만에 정원을 초과하는 등 인기를 실감했다.
□ 이 학교 신선균 일본어 담당교사는 "2003학년도부터 지역주민과 학부모님들의 호응이 높아 가르치고자 하는 의욕이 절로 난다."며 "무료 봉사와 함께 강좌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욕이 넘치는 등의 이유로 이 프로그램이 4년 연속 청주시평생학습관에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같다."고 밝혔다.
이전글 제2회 칭찬 백일장 안내
다음글 제37회 춘계 유도연맹전 금메달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