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부터 혁신, 끊임없는 전진을 추구하며
청석고등학교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일제강점기에 청암 김원근 선생과 석정 김영근 선생 두 분께서 ‘교육구국(敎育救國)’의 이념으로 청석학원을 설립하셨습니다. 그리고 청석학원 제2대 이사장 김준철 박사님께서 두 분 설립자의 뜻을 계승하여 1975년 청석학원 산하 일반계 고등학교로 우리학교를 창학하였습니다. 청석고등학교는 ‘바로 보고, 바로 알고, 바로 행하자.’라는 교훈 아래 수많은 인재를 길러낸 명문 사학입니다.
청석고등학교는 현재를 디디며 미래를 계획하려고 합니다.
인문학과 과학의 융합, 고교 학점제 등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동시에 풍부한 감성으로 세상을 보는 인재로 성장시키겠습니다. 미래 사회를 선도할 기본이 충실한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석고등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꿈과 특기를 계발하여 자신의 잠재능력을 개화시키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이 곳에서 배우고 자란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고 자아실현을 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적 뒷받침에 소홀하지 않겠습니다.
청석학원 설립자 형제분의 ‘교육구국’ 정신 아래 이웃과 교감하고 이웃을 감싸 안을 줄 아는 소통, 배려, 공감의 인성을 함양토록 지도하겠습니다. 이웃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하는 인재로서 우리 공동체를 따뜻하게 데우는 사람을 길러 내겠습니다.
청석고등학교 전 구성원은 고인 물은 반드시 썩는다는 진리를 잊지 않고 스스로 혁신하여 멈춤 없이 미래로 전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년 9 월 1 일
청석고등학교장 윤 영 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