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68881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병옥) 창업동아리 <달달보드레>와 <직지프레소> 학생들이 12일(금), 2024. 미래 여성경제인 육성 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된 졸업생 운영 카페 방문 행사를 가졌다.
본교 졸업생인 김수인 대표가 운영하는 ‘카페 벨롱’은 개업 후 빠르게 성장하며 지역 사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성공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어, 행사는 카페 벨롱에서 진행되었다.
김수인 대표는 창업 아이디어 발굴 과정, 초기 자금 마련 방법, 마케팅 전략 등 자신의 경험을 상세히 공유하며 후배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운영 중 겪었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한 방법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이야기하며 참여한 재학생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카페 투어를 통해 실제 운영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선배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효과적인 매장 관리 방법, 고객 서비스 전략, 메뉴 개발 과정 등 실질적인 조언들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병옥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장은 “이번 카페 방문 행사는 졸업생들의 생생한 창업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후배 창업가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졸업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여성 창업가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의 카페 방문 행사는 여성 창업가들의 실질적인 성장을 돕고,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많은 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얻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