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풍령중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6.06.09.] 학부모 수업 공개 실시
작성자 김기훈 등록일 16.06.24 조회수 113

수업의 변화를 확인하니 더욱 믿음이 갑니다
학부모 초청 전교사 수업 공개로 학교교육의 변화 체감해


□ 추풍령중학교(교장 김응룡)는 6월 9일(목), 학부모들을 초대하여 학교 교육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모든 교사의 수업을 공개하고 모니터링을 실시하였다. 이날 전체 학부모의 30%에 달하는 학부모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이전과 달라진 수업을 직접 보고 확인하였으며 모니터링을 통해 학교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  이번 수업 공개는, 추풍령중학교가 행복씨앗학교 준비교로 지정된 후 첫 번째 전교사 수업공개이면서, 전문적학습공동체·수업혁신교사독서회 등을 통해 수업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추풍령중학교 교사들의 노력이 녹아있는 수업 공개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다.
    특히 배움의 공동체, 거꾸로 교실, 프로젝트 학습 등 학생들의 배움과 참여를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수업 방법들이 농촌 소규모 학교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 김연희 학부모회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최근 선생님들이 수업 개선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다. 추풍령중학교가 행복학교로 성장하는 일에 학부모회도 적극 돕겠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2016.06.29.] 한윤석 전 추풍령치안센터장 정년퇴임 송별식 열어
다음글 [2016.06.02.] 교육기부를 위한 학부모 공예체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