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이웃 어린이의 안전이 바로 내 아이의 안전입니다.
작성자 용암초 등록일 09.04.09 조회수 225

우리 어린이들은 아직 어려서 어떤 어른이 나쁜 생각을 가지고 접근하는지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성폭력의 불안에서 벗어나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어른들이 도와줘야 합니다.

 

* 어린이가 혼자 집에 있을 때는 문을 열어달라고 하지 마세요 - 가족외에는 문을 열게 해서는 안됩니다.

 

* 어린이에게 자신의 차를 타라고 하지 마세요 - 남의 차를 타면 절대 안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 어린이게게 부모의 허락없이 과자나 장난감을 사주며 데려가지 마세요 - 이유없이 베푸는 친절은 오해를 살 수도 있습니다.

 

* 어린이가 예쁘고 귀엽다 할지라도 함부로 몸을 만지지 마세요 - 상대 어린이는 불쾌한 기분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 엘리베이터네는 CCTV를 설치하고, 엘리베이터 안에서는 가능한 마스크나 모자는 착용하지 말아주세요 - 어린이가 불안해 알 수 있습니다.

 

* 어두워진 거리에서 놀거나 한적한 길에서 노는 어린이는 집으로 가도록 타일러 주세요 - 이웃의 어린이도 우리 아이처럼 생각해야 합니다.

 

* 어린이가 도움을 청하면 적극적으로 도와주세요 - 가까운 상가나 아동 안전지킴이집에서 어린이를 보호하고 신고해 주세요.

이전글 약물 오남용의 기본 개념에 대해 알아봅시다
다음글 성폭력으로부터 우리 아이를 지키기 위한 부모님 수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