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2012학년도 사이버 독서토론 대회
기간 12.09.03 ~ 12.09.28
내용 <9월 28일까지 학년별 지정 도서를 읽고 논리정연하게 의견 올리기>

◈ 3학년

▶ 책 제목 : 들키고 싶은 비밀 (창비, 황선미)
▶ 토론주제: 은결이에게는 비밀이 있어요. 하지만 그 비밀 때문에 힘이 들어 차라리 모두가 알아버렸으면 하는 마음이 굴뚝같은데… 알고 보니 엄마, 아빠, 형한테도 들키고 싶은 비밀이 있었던 거예요. 말 안 해도 식구들이 알아줬으면 하는, 여러분은 어떤 비밀을 들키고 싶나요?


◈ 4학년

▶ 책 제목 : 세종대왕 (산하, 고정욱)
▶ 토론주제: 세종대왕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존경과 사랑을 받은 왕입니다. 우리의 고유 글자인 한글을 만든 것이 세종대왕의 가장 큰 업적이지요. 그리고 세종대왕은 우리나라의 영토를 넓히고 국경을 지켜냈으며 과학기구와 농업을 잘 발달시켰답니다.
이 책을 읽고 여러분은 훌륭한 왕이 되기 위해 갖추어야할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와 함께 자유롭게 이야기해보세요.


◈ 5학년

▶ 책 제목 : 15소년 표류기 (지경사, 쥘베른)
▶ 토론주제: 세계 곳곳에 모인 15명의 소년들은 슬라우기호를 타고 멋진 항해를 계획했다가 뜻하지 않게 폭풍우를 만나 무인도에 닿습니다. 개성 넘치는 소년들이 위험을 이기며 지혜와 용기를 배워가지요. ‘15소년 표류기’에 나오는 인물 가운데 가장 닮고 싶은 사람은 누구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 써 봅시다.


◈ 6학년

▶ 책 제목 : 우리 땅 독도 (계림, 전지은)
▶ 토론주제: 독도는 우리가 꼭 지켜야 할 우리의 땅이에요. 그런데 한국 사람으로서 독도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별로 없다면 그건 참 부끄러운 일이겠지요. 언제 어떤 상황에서든 독도에 관한 질문에 술술 답할 수 있다면 진정한 독도 지킴이라고 할 수 있을 거예요. 책을 읽고 우리가 할 수 있는 독도 사랑법에 대해 토론해 봅시다.

세종대왕을 읽고 (4-4 송효지)
작성자 송효지 등록일 12.09.27 조회수 31

우리나라에서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바로 세종대왕이예요.

우리나라를위해 정말 대단한 '훈민정음' 과 측우기,자격루,해시계 등 많은 과학기구 백성들을 위해 발명을 많이하였다. 나는 이부분에서 많이 본받고 싶다. 만약 내가  세종대왕 처럼 왕이 댄다면..

나는 세종대왕 처럼 행동을 하지 못했을것이다. 세종대왕은 오직 백성들을 위해 노력하고 자기 몸이 상하든 말든 신경 않쓰고 백성들을 위해 과학기구를 발명해냈다. 그덕분에 우리나라가 이렇게 잘 살수있게 된건지도 모르겠다. 아마 세종대왕은 책을 많이 읽어서 똑똑 한지도 모르겠다. 나도 책을 많이 좋아하고, 많이 읽어야겠다.  세종대왕 님은 아직 많은 생각을 우리에게 주을지도....  나도 과학에 한번 관심을 가져보는것도 좋을것같다. 혹시나 내가 세종대왕 처럼 과학기구를 만들수도 있으니.. 나도 세종대왕님을 본받고 싶다.

이전글 세종대왕을 읽고... (4-1 염수정)
다음글 세종대왕(4-4 맹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