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2011학년도 1학기 사이버 독서토론 대회
기간 11.04.07 ~ 11.04.30
내용 ◈ 3학년

▶ 책 제목 : 잔소리 없는 날 / 안네마리 노르덴
▶ 토론주제 :
여러분이 부모님께 가장 많이 듣는 잔소리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만약 딱 하루 부모님께서 잔소리를 하지 않으신다면 여러분은 무엇을 하고 싶고 왜 그렇게 하고 싶은지 이유를 자유롭게 이야기해 봅시다.


◈ 4학년

▶ 책 제목 : 로빈슨 크루소 / 다니엘 디포
▶ 토론주제 :
자! 지금부터 여러분은 로빈슨 크루소처럼 혼자 무인도에 표류하게 되었다고 상상해보세요. 그리고 무인도에서의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세 가지 물건을 정하고 그 물건이 왜 필요한지 이유를 자유롭게 이야기해 보세요.

◈ 5학년

▶ 책 제목 : 13살 내 꿈을 잡아라 / 한선정
▶ 토론주제 :
여러분 중에 아직 자신의 꿈을 정하지 못한 친구들이 있을거에요. 이 책은 각 분야별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을 소개하며 여러분이 평소 궁금했던 직업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새로운 꿈, 새로운 미래를 설계해 보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선 어떤 노력들을 해야 할지 자유롭게 이야기해 봅시다.

◈ 6학년

▶ 책 제목 : 간송 선생님이 다시 찾은 우리문화유산 이야기/한상남
▶ 토론주제 :
간송 전형필 선생님은 일제 강점기에 일본 사람들 손으로 넘어간 우리 문화재를 되찾아 오는 데 평생 몸 바친 위대한 분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일본과 세계 여러 나라에는 빼앗긴 우리 문화유산이 많이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과 우리 문화유산을 되찾기 위해 우리가 노력해야할 것은 무엇인지 깊이 생각해보고 이야기해 봅시다.
13살 내 꿈을 잡아라. 5-2 황하은
작성자 황하은 등록일 11.04.30 조회수 74

이 세상에는 참 많은 직업들이 있습니다. 우린 그 중 한 직업이라도 반드시 특기가 있습니다. 글을 잘 쓰는 사람은 작가, 손재주가 좋은 사람은 마술사나 디자이너,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은 디자이너나 화가, 노래를 잘 하는 사람은 성악가나 가수 등 여러 직업을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의 시대를 사는 아이들은 편한 세상에 태어났다고 해야 할지, 아니면 참 불행한 세상에 태어났다고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려서부터 부모님 손에 이끌려 학원으로 뱅뱅이를 돌아야하고, 자신의 지식수준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많은 지식들을 머릿속에 꽉꽉 눌러 채워야하는 지금시대 아이들의 꿈은 무엇일까요? 아마 돈을 많이 버는 치과의사나 가수, 연예인, 영화배우, 아니면 모델을 택할 것입니다. 이런 직업들은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행복, 기쁨, 즐거움을 주는 직업들입니다. 그러나 이런 직업을 선택하는 아이들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돈을 많이 벌어서, 인기가 많아서 등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 책에는 그런 이유가 아니라 정말 즐거워서, 정말 행복해서 고난을 견디고, 정말 자신이 좋아서 그 직업을 선택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습니다. 저의 꿈은 소설작가나 동화작가, 사진작가 등입니다. 글쓰기를 좋아하고 책 읽기도 좋아해서 생긴 꿈입니다. 저는 제 꿈을 이루기 위해서 책도 많이 읽고, 생각도 깊이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공부도 열심히 하고요. 책을 읽으며 상상을 하고, 여행을 하면서 지식과 경험을 쌓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아무 직업에도 어울리지 않는다고 비관하는 것보다, 자신이 어느 직업에 소질이 있는지를 생각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나비를 잡기 전에 보지도 않고 그냥 나비는 이 세상에 없다고 생각하는 것과 같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간단하게 여러 가지 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끈기를 가지고 그 일에 몰두해보세요. 인기가 없는 직업이라도 괜찮습니다. 자신이 그 일을 좋아하고 더 뛰어나게 만들면 되니까요.

5-2 29번 황하은

이전글 잃어버린 민족의 혼을 되찾자!!6학년 1반 김명환
다음글 4학년 6반 김동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