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2010학년도 2학기 사이버 독서토론대회
기간 10.09.10 ~ 10.10.08
내용 ◈ 3학년

▶ 책 제목 : 나쁜 어린이 표 / 황선미
▶ 토론주제 :
이 책의 주인공 ‘건우’는 선생님께 ‘나쁜 어린이 표’를 자주 받게 되면서 너무 억울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똑같은 방법으로 선생님께도 ‘나쁜 선생님 표’를 만들게 되지요. 여러분들이 ‘건우’의 입장이라면 어떻게 선생님께 억울함을 표현했을지 이야기해 보세요.

◈ 4학년

▶ 책 제목 : 양파의 왕따일기 / 문선이
▶ 토론주제 :
요즘 학교에서 ‘왕따’가 큰 문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책은 그 예를 잘 보여주고 있는 동화인데요. 왕따를 시키는 친구도 당하는 친구도 모두 행복할 수 없다는 것을 우리 친구들이 깨달았으면 합니다. 그렇다면 왕따 없는 학교(사회)가 되기 위해 우리 친구들이 노력할 점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봅시다.

◈ 5학년

▶ 책 제목 : 깡통소년 / 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
▶ 토론주제 :
‘깡통 소년’은 괴팍하고 정리정돈도 잘 못 하고 제멋대로 사는 바톨로티 부인과 모범적이고 정직하고 올바른 깡통소년 콘라드가 서로 사랑하는 가족이 되기까지 벌어지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만일 콘라드처럼 공장에서 아이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면 우리 사회는 어떻게 될까요? 자신의 생각을 장점, 단점의 이유를 들어 이야기해 보세요.

◈ 6학년

▶ 책 제목 : 검사님, 법이 뭐예요? / 김근식
▶ 토론주제 :

이 책은 어린이 여러분들을 위한 법 이야기예요. 어린이들이 알아 두어야 할 법 지식을 어린이 눈 높이에 맞추어 검사님이 쓰신 책이지요. 우리 친구들에게 꼭 필요한 법 하나를 만들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면 어떤 법을 만들고 싶은지, 이유는 무엇인지 자세히 이야기해 봅시다.

깡통소년을 읽고 나서...(5-2김대웅)
작성자 김대웅 등록일 10.10.05 조회수 17

나는 오늘 '깡통소년'이라는 책을 읽었다. 이 책에 내용은 다른 책이라는 전혀 다른 것 같았다.나는 그런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각 한 것이 참 대단한것 같다.이 이야기의 줄거리는 이렇다,어느날 어떤 깡통이 뜻하지 않는 바톨로티 부인에게 배달이 되었다.바톨로티 부인은 그 깡통을 열어 보고 기절을 할 정도 깜짝 놀랐다.왜냐화면 그 깡통 안에는 소년이 들어 있었기 때문이다.  아주머니와 콘란드라는 깡통안에 들어있던 소년은 금세 친해졌다. 하지만 깡통회사 주인이 그 깡토은 잘못 배달된 것이라며 다시 돌려줄것을 요구하였고 아주머니가 머리를 써서 돌려 보내지 않았다.나는 이 책을 읽고 느낌점은 아이들은 어른의 성격까지 바꾸어 놓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아무리 책이라지만 아주머니와 콘란드의 끈끈한 우정까지 찾아 볼수 있었다

이전글 깡통 소년을 읽고..... (5-2 김보연)
다음글 5-4-5 김민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