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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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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교과학습 진단평가 안내2009년 교과학습 진단평가 안내
작성자 성화초 등록일 09.05.07 조회수 231

 


2009.3.31.(화)은 충북교육청 교과학습 진단평가 치는 날


Q1

교과학습 진단평가란 무엇인가요?

교과학습 진단평가는 학년 초에 학생들의 학력수준(출발점 행동)을 진단하기 위한 평가입니다.

즉, 학생이 어떤 교과, 어떤 영역이 부족한지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부족한 부분을 지도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래 각 학교별로 교사가 출제하여 실시하던 것을 ’08년부터 업무감 차원에서 주관교육청이 출제한 문제를 각 시‧도교육청이 공동으로 활용하여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Q2

교과학습 진단평가 결과는 언제, 어떻게 제공되나요?

 ◦ '09. 4월 제공되는 판별프로그램에 학생 자료를 입력하면, 학생 개인별 평가 결과가 산출됩니다.

 ◦ 평가결과는 각 교과(하위영역)별로 2단계 성취수준(도달/미도달)이 제공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진단정보가 제공됩니다.

    <통지 내용>


Q3

진단 평가결과는 어떻게 활용되나요?

 ◦ 평가 결과는 학교에서 학생 지도를 위한 자료로 활용합니다.

 ◦ 평가 결과, 부족한 교과 및 영역에 대해서는 학급담임 또는 교과담당 교사가 이미 보급한 학습부진학생 지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보충지도를 시행하게 됩니다.

Q4

평가 결과는 공개하나요?

 ◦ ‘교과학습 진단평가’ 결과공개하지 않습니다.

Q5

교과학습 진단평가와 국가수준의 학업성취도 평가는 어떻게 다른가요?

 ◦ 교과학습 진단평가와 국가 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비교

구분

교과학습 진단평가

학업성취도 평가

시행주관

시도교육청 

국가

평가결과 

공개여부

미공개

(학생 개인에게만 통지)

지역교육청별 공개

(2011년부터 학교별 공개)

평가등급

도달/미도달

우수학력/보통학력/기초학력/

기초학력미달

결과 활용

교사가 학생을 가르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국가가 학생들의 수준을 파악하여 기초학력 미달학생 지원 등 정책수립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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