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 시 : 2023년 6월 20일(화) ~ 6월 22일(목) (3일) 2. 시험과목 및 시간표 - 1학년 : 국어, 사회, 도덕, 수학, 과학, 기술·가정, 영어, 한문 (8개 교과) - 2학년 : 국어, 역사, 도덕, 수학, 과학, 기술·가정, 정보, 영어 (8개 교과) - 3학년 : 국어, 사회, 역사, 수학, 과학, 기술·가정, 영어 (7개 교과) 시험일 | 6월 20일(화) | 6월 21일(수) | 6월 22일(목) | 교시 | 예비종 | 시험 시간 | 1교시 | 09:00 | 09:05-09:50(45분) | 과학 | 영어 | 국어 | 2교시 | 10:00 | 10:05-10:50(45분) | 자습 | 기술·가정 | 도덕(1, 2학년) | 자습(3학년) | 3교시 | 11:00 | 11:05-11:50(45분) | 수학 | 사회(1, 3학년) | 한문(1학년) | 정보(2학년) | 역사(2, 3학년) |
3. 시험 범위
1학년 | 시험 범위 | 국어 | 교과서 1-1권 1. 문학과 표현 (1) 나무들의 목욕/오우가 (2) 고무신 3. 언어의 세계 (1) 언어의 본질 (2) 품사의 종류와 특성 4. (1) 예측하며 읽기 (2) 토의하기 | 사회 | 사회1 교과서 (p/130-171) Ⅶ. 개인과 사회생활 Ⅷ. 문화의 이해 Ⅸ. 정치생활과 민주주의 | 도덕 | 도덕1 p10~81 : Ⅰ. 자신과의 관계 | 수학 | 3. 문자와 식, 4. 좌표평면과 그래프 | 과학 | 과학1 I.지권의 변화 ~ Ⅱ. 여러 가지 힘 | 기술·가정 | Ⅰ 청소년의 발달과 이해, Ⅱ 청소년의 생활과 안전 - 01 청소년기의 영양과 식행동 - 02 옷차림과 의복 마련 | 영어 | 1단원 A Nice Day, 2단원 How Do You Spend Your Day? 3단원 Do You Have Special Plan? | 한문 | 교과서(1~4.1단원) |
2학년 | 시험 범위 | 국어 | 교과서 2-1권 1. 문학 작품의 관점 / 2. 독서와 발표 / 4. 개성있는 발상과 표현 | 역사 | Ⅰ. 문명의 발생과 고대 세계의 형성 Ⅱ. 세계 종교의 확산과 지역 문화의 형성 | 도덕 | 도덕1 p168~213 : Ⅲ. 사회・공동체와의 관계 전체 도덕2 p12~61 : Ⅰ. 타인과의 관계 전체 | 수학 | 1. 유리수와 소수, 2. 식의 계산, 3. 부등식, 4. 연립방정식, 5. 일차함수와 그래프 | 과학 | 과학2 I. 물질의 구성 IV. 식물과 에너지 Ⅴ. 동물과 에너지 | 기술·가정 | Ⅴ 생산 기술 시스템 | 정보 | Ⅲ. 문제 해결과 프로그래밍(p106~139) 홛동지, 수업 중 제작한 코드(미로찾기, 업다운 게임, 펭귄 게임) | 영어 | 1단원 Off to a Good Start, 2단원 Connecting with the World, 4단원 Earth, Our Only Home |
3학년 | 시험 범위 | 국어 | 교과서 3-1권 1. 문학과 소통 (1) 꽃, (2) 길모퉁이에서 만난 사람, 더 읽어보기 2.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와 쓰기 (1)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 3. 소중한 우리말 (1) 우리말의 음운 체계 | 사회 | 사회2 교과서 (p/12-43, p/126-165 ) Ⅰ. 인권과 헌법 Ⅱ. 헌법과 국가기관 Ⅶ. 인구변화와 인구문제 Ⅷ. 사람이 만든 삶터, 도시 | 역사 | Ⅰ. 선사 문화와 고대 국가의 형성, Ⅱ. 남북국 시대의 전개 Ⅲ. 고려의 성립과 변천 – 1. 고려의 건국과 정치 변화 - 2. 고려의 대외 관계 | 수학 | 2. 다항식의 곱셈과 인수분해, 3. 이차방정식, 4. 이차함수와 그래프 | 과학 | Ⅰ. 화학 반응의 규칙과 에너지 변화, Ⅱ. 기권과 날씨 Ⅲ. 운동과 에너지, Ⅳ. 자극과 반응 | 기술·가정 | 기술 | 가정 | Ⅳ 수송 기술과 에너지 활용 Ⅵ 생명 기술과 지속 가능한 발전 | Ⅱ 건강하고 안전한 가정생활 01 균형 잡힌 식사 계획 02 이웃과 더불어 사는 주생활 문화 03 주거 공간의 효율적 사용 | 영어 | 2단원 Animals, Big and Small, 3단원 Be Positive, Be Happy 4단원 Opening a Window to the World |
4. 고사 시행 가. 부정행위 기준 및 처리 1) 부정행위란 고사 기간 중 다른 학생에게 답을 보여주거나, 다른 학생의 답을 본 경우가 모두 해당되며, 사전에 부정행위를 계획하고 준비한 경우도 포함된다. 2) 부정행위로 보는 경우 가) 고사 기간 중 감독교사에게 부정행위가 적발된 경우 나) 고사 후 채점 과정에서 교과담당교사가 부정행위 사실을 인지하여 조사하고 확인하여 밝 혀진 경우(사실 조사과정에서 밝혀진 부정행위 과목이 여러 과목일 경우 모두 규정대로 처리) 다) 고사 후(1주일 이내)에 부정행위에 대한 학생의 신고 등이 있어 담당부서가 그 사실을 확 인하여 밝혀진 경우(사실 조사과정에서 밝혀진 부정행위 과목이 여러 과목일 경우 모두 규정 대로 처리) 라) 고사 시 출석번호대로 지정된 좌석에 앉지 않은 경우 마) 부정행위가 가능한 휴대물품(컨닝페이퍼, 휴대전화, 전자사전 등)을 소지하고 있거나 보는 행위 바) 다른 학생에게 답을 보여주기를 강요하거나 위협하는 행위 사) 다른 학생과 손동작, 소리 등으로 서로 신호를 주고받는 행위(참여 학생 모두 부정행위로 간주) 아) 책상 위에 시험내용을 필기해 놓는 행위(부정행위 의도가 있다고 간주) 자) 시험을 보다가 책이나 공책, 유인물 등을 들추어보는 행위 차) 기타 학업성적관리위원회가 부정행위로 인정한 경우(대리답안 작성 등) 3) 학교에서 실시하는 각종 고사 중 부정행위를 한 자는 <부정행위 사실 확인서>를 작성하고 학교 규칙에 따라 처벌을 받으며 해당 과목 점수를 ‘0점’ 으로 처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