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일러스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중앙여고 굿즈 물품(학용품) 제작 프로젝트 계획서
작성자 이시현 등록일 21.07.12 조회수 155
첨부파일

청주중앙여자고등핚교 일러스트를 활용한

중앙여고 굿즈 물품 (학용품) 제작

30321 이시현

프로젝트 동기

(1) ‘학교 홈페이지 스킨 개선 및 일러스트 제작프로젝트 후속 활동

3학년 3, ‘이시현’, ‘정지민’, ‘우지아’, ‘이선아가 진행한 우리 학교의 일러스트를 제작하여 학교 홈페이지를 새롭게 꾸미는 학교 홈페이지 스킨 개선 및 일러스트 제작프로젝트에서 계획하였던 후속 활동이다.

(2) ‘확률과 통계교과 수행평가 후속활동

3학년 교육과정의 확률과 통계교과목에서 진행하였던 수행평가의 후속활동으로 중앙여고 학생들에게 설문조사를 통해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학용품과 학생들의 학업 역량과의 상관관계를 통계를 내어 포스터로 제작한 뒤, 통계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에게 학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용적인 학용품을 디자인 할 수 있을 것이다.

2. 프로젝트 내용

노트, 포스트잇, 볼펜 등 학교의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학교에서 공부나 업무를 하며 필수적으로 필요한 학용품 세 가지를 청주중앙여고에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제작 하고자 하였다.

(1) 노트

학교 홈페이지 스킨 개선 및 일러스트 제작프로젝트에서 제작하였던 일러스트를 위에서부터 학교소식’,‘동아리활동’,‘학교공동체’,‘진로진학’,‘수업평가기록순으로 이어 붙여 노트 도안을 디자인하였다.

첫 번째 배치된 학교소식일러스트의 게시판 중앙의 글씨를 제거하고 공백으로 제작하여 학생들이 직접 공책의 제목이나 이름을 쓸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마지막에 위치하고 있는 수업평가기록의 오른쪽 아래의 공백에는 학생들의 학번과 이름을 직접 쓸 수 있을 것이다.

(2) 포스트잇

5x5크기의 일반 포스트잇 하단에 수업평가기록일러스트를 추가한 디자인이다.

(3) 볼펜

학교공동체일러스트 속의 중앙여고 교복을 입은 병아리 캐릭터를 활용하여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에폭시 볼펜을 디자인 할 것이다.

3. 주문 제작 경로

(1) 노트

디자인노트A5 | 학원 회사 노트 주문제작 디자인노트A5 https://www.intermarket.co.kr/src/product_detail.php?gdno=8826

(2) 포스트잇

픽업 팩토리 : https://smartstore.naver.com/pickupfactory/products/5601257856?

(3) 볼펜

네이버 쇼핑 -포스트잇제작 주문 배달스티커 사진 소량 주문 인쇄가 가능한 접착메모지 인쇄 : https://m.smartstore.naver.com/todayprice/products/5118787354

4. 참여 인원

30321 이시현

30319 이서연

30327 조현주

이전글 '중앙여고 굿즈 물품(학용품) - 포스트잇' 예산 신청서
다음글 진로진학, 학교공동체 일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