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문학 기행 "향수와 나의 노래" 운영 계획 및 참가신청서 양식 |
|||||||||||||||||||||||||||||||||||||||||||||||||||||||||||||||||||||||||||||
---|---|---|---|---|---|---|---|---|---|---|---|---|---|---|---|---|---|---|---|---|---|---|---|---|---|---|---|---|---|---|---|---|---|---|---|---|---|---|---|---|---|---|---|---|---|---|---|---|---|---|---|---|---|---|---|---|---|---|---|---|---|---|---|---|---|---|---|---|---|---|---|---|---|---|---|---|---|
작성자 | 차준식 | 등록일 | 16.10.07 | 조회수 | 172 | ||||||||||||||||||||||||||||||||||||||||||||||||||||||||||||||||||||||||
첨부파일 |
|
||||||||||||||||||||||||||||||||||||||||||||||||||||||||||||||||||||||||||||
2016. 문학 기행‘향수와 나의 노래’운영 계획 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 1. 목적 가. 우리 고장이 배출한 유명한 시인들의 삶과 그 시인들을 키워낸 지리적 환경, 시대적 현실 등을 문학관을 탐방하여 직접 알아보고 문학에 대한 정서와 소양을 기른다. 나. 여고생들에게 특별하고 의미 있는 추억을 간직하고 참된 자아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 방침 가. 충북이 배출한 대표적 문인인 정지용과 오장환 시인의 문학관을 중심으로 주변의 문화적, 지리적,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 들을 탐방한다. 나. 문학 기행을 떠나기 전 시인의 생애 및 작품에 대해 미리 학습하여 기행의 효과를 최대화 한다. 다. 탐방한 내용의 충실도를 높이기 위해 자료집을 만들어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여행이 되도록 한다. 라. 학생들이 직접 시를 써 보고 기행문을 작성하도록 하며 우수작은 시상한다. 3. 세부 추진 계획 가. 행 사 명 : 2016. 문학 기행 ‘향수와 나의 노래’ 나. 일 시 : 2016. 10. 29.(토) 09:00 ~ 17:30 다. 장 소 : 정지용 문학관(옥천)과 오장환 문학관(보은 회인) 및 주변 라. 참가인원 : 1,2학년 참가 희망 학생 40명, 지도교사 2명(차준식, 황수라) 마. 참가경비 : 무료(버스 임차, 간식, 중식, 자료집 등 무료 제공) 바. 참가학생 선정 : 참가신청서 검토후 참가학생 선발(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학교 홈페이지 - 학교소식 - 인성교육란에 탑재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10월 25일(화)까지 차준식 선생님께 제출할 것) 4. 세부 일정 및 활동 내용 시 간 활 동 내 용 비 고 08:50까지 학교(정문 안쪽) 집결 08:50~09:00 인원 파악, 버스 탑승 09:00~10:00 학교 출발, 옥천으로 이동 10:00~11:00 정지용 문학관 및 생가 방문 11:00~11:30 죽향초등학교 방문 11:30~12:30 점심 식사 12:30~13:00 멋진 신세계로 이동 13:00~14:30 멋진 신세계 방문, 강가에서 시 쓰기 14:30~15:00 회인으로 이동 15:00~16:30 오장환 문학관 및 생가 방문, 탁본 체험 16:30~17:30 학교로 이동, 정리, 해산 ※ 문학 기행을 마친 학생들은 사진을 포함한 기행문을 작성하여 11월 1일(화)까지 차준식 선생님께 제출할 것
5. 시상 내역
6. 기대 효과 가. 충북이 배출한 대표적인 문인들의 발자취를 통해서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갖는다. 나. 문학 기행과 시 쓰기, 기행문 쓰기 등의 활동을 통해 문학에 대한 이해와 재능을 기른다. 다.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특별하고 의미 있는 추억을 제공하고 참된 자아를 발견하도록 돕는다. ※ 참가신청서 양식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
이전글 | 2016. 꿈 명함 만들기 우수작 |
---|---|
다음글 | 2016. 친구랑 사과데이(10.24) 운영 계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