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행사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사제동행 마츠리(2017.06.17)
작성자 청주중앙여고 등록일 17.06.22 조회수 394
첨부파일
충북 일본어교육연구회, ‘사제동행 마츠리’ 열어

17일 일본탐구 발표대회·일본퀴즈 골든벨·일본 문화체험 진행 (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충북 일본어교육연구회(회장 이** 의림여중 교사)는 17일 ‘사제 동행 마츠리’ 행사를 청주 서원고등학교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일본탐구 발표대회, 일본퀴즈 골든벨, 일본 문화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마츠리’는 축제라는 뜻의 일본어로 이날 행사는 도내에서 일본어를 가르치고 있는 교사와 학생들이 ‘교실에서 가르치고 배운 것을 서로 공유하며 즐기자’는 취지로 지난 2011년부터 시작돼 올해 7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는 중·고등학생 270여명과 일본어 교사 30여명, 원어민 10여명, 도내 일본어 관련 대학 교수가 참가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일본탐구 발표대회에서는 일본의 유토리교육(학생의 자율성과 인성을 중시하는 교육), 한국과 일본의 일인 미디어 비교, 일본과 상호협력을 통한 한국의 일자리 문제 해결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도내 고등학교 29개팀이 참가해 발표했다.

오후에는 일본퀴즈 골든벨과 유까따 입어보기, 민속놀이 체험 등 일본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를 기획한 이복섬 회장은 “올해에는 일본탐구 발표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단순히 일본문화 탐구뿐 아니라 양국 간의 문화향상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사고의 확장이 더욱 두드러졌다”며 “앞으로도 이 행사가 학생들의 배움을 돕는 동시에 양국 간 문화 이해를 돕는 가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182342

 

-------------------------------------------------------------------------------- 

7회 사제동행 마츠리의 일본 탐구발표 대회에 참가하여 2학년 정지수 학생이 사이버 학교에 대한 발표로 동상 수상

2학년 봉*아, 최*민 학생은 오타쿠의 사회적 영향으로 장려상 수상

2학년 김*연 학생이 성난 사람들로 장려상 수상

퀴즈 골든벨에 참가하여 2학년 양*영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여 23(810~12) 일본에 있는 고베대학에 초청받음.

 

 

 

 

 

 

이전글 "푸른공감 토크콘서트" 참가
다음글 2017. 1학기 "줄탁동시 둥지 프로그램" 마무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