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원격수업 계획 (4월20일~4월24일) | 구 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1교시 (9:00-9:45) | 교과 | 기술가정 | 영어 | 수학 | 체육 | 과학 | 단원명 | 1-1. 신체적 발달 | Lesson 1 | 소인수분해 | 가. 건강과 체력평가 | 지각을 이루는 암석 | 주요 활동 | 온라인 강의 시청 | Listen & Speak 강의 듣기 | 최대공약수 | 03.청소년기 신체적정신적 변화 | 암석의 생성원리,화성암 | 학습유형 | 컨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시형 | 컨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2교시 (9:55-10:40) | 교과 | 기술가정 | 영어 | 수학 | 체육 | 과학 | 단원명 | 1-1. 신체적 발달 | Lesson 1 | 소인수분해 | 나. 건강과 체력 관리 | 지각을 이루는 암석 | 주요 활동 | 학습지 작성 및 복습 | 듣기 학습지 풀이 | 최대공약수 | 01. 건강과 생활 환경 | 변성암, 퇴적암의 특징 | 학습유형 | 과제 제시형 | 과제 제시형 | 과제 제시형 | 콘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3교시 (10:50-11:35) | 교과 | 국어 | 영어 | 국어 | 진로와직업 | 과학 | 단원명 | 1. 표현의 즐거움 | Lesson 1 | 1. 표현의 즐거움 | 00. 진로와 직업교과소개 | 지각의 구성(암석) | 주요 활동 | 시의 갈래적 특성 이해하기 | 클래스카드 안내 및 1과 단어 학습하기 | 비유의 종류와 표현 효과 알기 | 진로에 대한 얼개이해하기 | 확인학습(학습지) | 학습유형 | 컨텐츠제공형 | 과제 제시형 | 컨텐츠 제공형 | 과제 제시형 | 과제 제시형 | 4교시 (11:45-12:30) | 교과 | 국어 | 자유학기 (예체B) | 국어 | 진로와직업 | 한문 | 단원명 | 1. 표현의 즐거움 | (1-1반)Pop & Movie (1-2반)핸드메이드 (1-3반)리듬창작 (1-4반)타이포그래피아트 (1-5반)아름다운 건축모형 만들기 (1-6반)아이러브사커 | 1. 표현의 즐거움 | 01.행복한 삶과 진로직업 | 1-4.단어의 짜임(2) | 주요 활동 | 비유의 특성과 표현 효과 알아보기 | 비유를 활용하여 자기 소개하는 글 쓰기 | 삶에있어 진로의 중요성 파악 | 한자 찾는 방법 | 학습유형 | 과제 제시형 | 과제 제시형 | 과제 제시형 | 컨텐츠 제공형 | 5교시 (13:30-14:15) | 교과 | 자유학기 (예체A) | 도덕 | 미술 | 수학 | 사회 | 단원명 | (1-1반)토탈공예 (1-2반)힐링아트 (1-3반)드로잉퍼포먼스 (1-4반)셔틀콕은내친구 (1-5반)타이포그래피아트 (1-6반)보컬과음악의생활화 | 가정의 의미와 역할 | 2. 미술의 언어, 조형요소와 원리 | 소인수분해 | 1.내가 사는 세계 | 주요 활동 | 가정의 형성과정과 유형, 기능 이해하기 | 미술의 개념 이해 | 최소공배수 | 지도의 의미와 원리 이해 | 학습유형 | 컨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6교시 (14:25-15:10 | 교과 | 자유학기 (예체A) | 도덕 | 미술 | 수학 | 사회 | 단원명 | (1-1반)토탈공예 (1-2반)힐링아트 (1-3반)드로잉퍼포먼스 (1-4반)셔틀콕은내친구 (1-5반)타이포그래피아트 (1-6반)보컬과음악의 생활화 | 오늘날 가정에서 생겨나는 갈등 | 3. 서양 미술 | 소인수분해 | 1. 내가 사는 세계 | 주요 활동 |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과 해결 자세 | 최초의 조각, 회화작품 감상 | 최소공배수 | 공간 규모 따라 위치 표현 방법 | 학습유형 | 컨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과제 제시형 | 과제 제시형 | | | | | | | | | | | | | | | | * 자유학기 | | | | 예체A | 단원명 | 주요활동 | 학습유형 | | | 1-1반 | 토탈공예(5교시) | 토탈공예 | 색종이 접기 하트 완성하기 | 컨텐츠 제공형 | | | 토탈공예(6교시) | 색종이 페이퍼 블레이드 완성하기 | | | 1-2반 | 힐링아트(5교시) | 힐링아트 | 시각표현을 하면 좋은점 쓰기 | 컨텐츠 제공형 | | | 힐링아트(6교시) | 손을 본떠 그리기 | | | 1-3반 | 드로잉 퍼포먼스(5교시) | 드로잉의 기초1 | 드로잉의 표현-나의 발견 | 과제 제시형 | | | 드로잉 퍼포먼스(6교시) | 드로잉의 기초2 | 드로잉의 표현 방법 | | | 1-4반 | 셔틀콕은 내 친구(5교시) | 셔틀콕은 내친구 | 배드민턴 규칙 및 역사 | 과제 제시형 | | | 셔틀콕은 내 친구(6교시) | 배드민턴 그립법 | | | 1-5반 | 타이포그래피 아트(5교시) | 타이포그래피 아트 | 타이포그래피의 기본알기 | 컨텐츠 제공형 | | | 타이포그래피 아트(6교시) | 영어이름 타이포그래피로 완성하기 | | | 1-6반 | 보컬과 음악의 생활화(5교시) | 악기 연주하기 | 연주 동영상 감상하기 | 과제 제시형 | | | 보컬과 음악의 생활화(6교시) | 땅위에 기쁨 연주하기 | | | | | | | | | | | 예체B | 단원명 | 주요활동 | 학습유형 | | | 1-1반 | POP&MOVIE | Speechless | 팝앤무비 오리엔테이션 | 컨텐츠 제공형 | | | 1-2반 | 핸드메이드 | 기초바느질 학습 | 기초바느질의 원리 학습 | 컨텐츠 제공형 | | | 1-3반 | 리듬창작 | 이야기가 있는 음악 | 오페라 등장인물의 역할 파악 | 과제 제시형 | | | 1-4반 | 타이포그래피 아트 | 타이포그래피 아트 | 타이포그래피 아트의 기본 알기 | 컨텐츠 제공형 | | | 1-5반 | 아름다운 건축모형 만들기 | 아름다운 건설모형 만들기 | 건설의 의미 알기 | 컨텐츠 제공형 | | | 1-6반 | 아이 러브 사커 | 아이 러브 사커 | 축구의 의미와 특성 알기 | 컨텐츠 제공형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