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원격수업 계획 (4월20일~4월24일) | 구 분 | 4.20(월) | 4.21(화) | 4.22(수) | 4.23(목) | 4.24(금) | 1교시 (9:00-9:45) | 교과 | 국어 | 수학 | 기술가정 | 영어 | 정보 | 단원명 | 오리엔테이션 | 유리수와 소수 | Ⅴ.제조 기술의 이해 | 1. Off to a Good Start | 1. 정보사회 | 주요 활동 | 인사, 수업방향, 과제 안내 | 수와 소수의 체계 2부 | 생산기술의 의미 및 영향 강의 시청 | 새로운 단어 소개, 의도나 계획 묻고 답하기 | 소프트웨어의 역할 조사히기 | 학습유형 | 컨테츠 제공/과제제시 | 컨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쌍방향 | 과제 제시형 | 2교시 (9:55-10:40) | 교과 | 국어 | 수학 | 기술가정 | 영어 | 역사 | 단원명 | 1. 경험의 발견과 공감 | 유리수와 소수 | Ⅴ.제조 기술의 이해 | 1. Off to a Good Start | 메소포타미아 문명과 이집트 문명 | 주요 활동 | 가치있는 경험을 찾아서 마인드맵으로 그려보기 | 교과서 문제 풀이 정리 | 생산기술의 의미 및 영향 교과서 정리 | 1차시 의사소통기능 학습지 함께 풀기 | 메소포타미아 문명과 이집트 문명의 특징 이해하기 | 학습유형 | 컨테츠 제공/과제제시 | 과제 제시형 | 과제제시형 | 쌍방향/과제제시 | 컨텐츠 제공형 | 3교시 (10:50-11:35) | 교과 | 수학 | 과학 | 국어 | 영어 | 역사 | 단원명 | 유리수와 소수 | 02.원소를 확인하는 방법 | 1. 경험의 발견과 공감 | 1. Off to a Good Start | 인더스 문명과 중국 문명 | 주요 활동 | 수와 소수의 체계 2부 | 불꽃 반응색 이해 | 시를 감상하고 시의 의미를 탐구하며 질문 만들기 활동 | 인덱스카드 안내 및 만들어보기 | 인더스 문명과 중국 문명의 특징 이해하기 | 학습유형 | 컨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컨테츠 제공/과제제시 | 쌍방향/과제제시 | 컨텐츠 제공형 | 4교시 (11:45-12:30) | 교과 | 수학 | 과학 | 국어 | 음악 | 역사 | 단원명 | 유리수와 소수 | 02.원소를 확인하는 방법 | 1. 경험의 발견과 공감 | 4. 이야기가 있는 음악 | 문명의 발생과 국가의 출현 | 주요 활동 | 교과서 문제 풀이 정리 | 불꽃 반응색 이해 | 교과서 학습활동 문제 풀기 | 리골레토 내용과 아리아가창하기 | 4대 문명의 발생과 각 문명의 특징 이해하기 | 학습유형 | 과제제시형 | 컨텐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 | 컨텐츠 제공형 | 과제 제시형 | 5교시 (13:30-14:15) | 교과 | 도덕 | 도덕 | 체육 | 과학 | 기술가정 | 단원명 | 인간 존엄성과 인권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 | 건강과 체력관리 | 02.원소를 확인하는 방법 | 3-2. 쾌적한 주거환경 | 주요 활동 | 강의 수강 | 강의 수강 | 체력증진 | 선스펙트럼 이해 |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학습지작성및복습 | 학습유형 | 컨테츠 제공형 | 컨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 과제제시형 | 과제 제시형 | 과제제시형 | 6교시 (14:25-15:10 | 교과 | 도덕 | 음악 | 체육 | 과학 | 체육 | 단원명 | 인간 존엄성과 인권 | 4. 이야기가 있는 음악 | 건강과 체력관리 | 02.원소를 확인하는 방법 | 건강과 체력관리 | 주요 활동 | 활동하기 문제풀기(169p,171p) | 리골레토 내용과 아리아가창하기 | 체력증진 | 선스펙트럼 이해 | 체력증진 | 학습유형 | 과제 제시형 | 컨텐츠 제공형 | 콘텐츠 제공형, 과제제시형 | 과제 제시형 | 콘텐츠 제공형, 과제제시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