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혜원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주혜원학교 학교기업, 충북교육청 내 '어울림방'카페 개점식
작성자 청주혜원학교 등록일 23.03.29 조회수 323
첨부파일

바리스타_꿈_충북교육청_‘어울림방’에서_키워요_사진_2

바리스타_꿈_충북교육청_‘어울림방’에서_키워요_사진_3

청주혜원학교(교장 남경희)는 3월 27일(월) 오전 10시 30분에 충북교육청 행복관에서 윤건영 교육감과 학교관계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혜원학교 학교기업 ‘어울림방’ 카페 개점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형식적인 행사를 지양하고 간소하게 차(茶)담회 형식으로 현장실습을 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을 격려하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특수학교 학교기업은 꽃동네학교 제과제빵, 청주맹학교 천연비누와 생활도예 종목이 지정되어 운영 중이며 이번에 청주혜원학교를 바리스타 종목의 학교기업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운영되던 어울림방 카페는 올해부터 공립 특수학교인 청주혜원학교 학교기업으로 운영하게 되면서 실제 직업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직업훈련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청주혜원학교의 학생 뿐만 아니라, 인근 특수학교 및 고등학교의 대상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하며 사회에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충청북도교육청의 직원 및 방문객들이 어울림방 카페를 이용하면서 장애인권 감수성 향상과 더불어 자연스러운 장애이해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남경희 청주혜원학교장은 “충북교육청에서 바리스타 실습 공간으로 어울림방 카페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며, 장애학생들에게 현장과 같은 환경에서 직업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에서 사회로의 다리가 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윤건영 교육감은 현장실습 참여 학생들을 격려하며 “작은 공간이지만 큰 꿈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충북교육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진로 및 직업 교육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안정적인 실습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전글 2023학년도 청주혜원학교학부모회 총회 결과 공고 및 임원 당선자 공고
다음글 2023학년도 청주혜원학교학부모회 총회 개최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