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혜화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농부에서 요리사가 되다!(0812)
작성자 청주혜화 등록일 24.12.04 조회수 10
첨부파일

농부에서 요리사가 되다!(0812)
 

청주혜화학교(교장 남경희)는 8월 12일 학생들이 학교 내 텃밭에 직접 재배한 작물들을 이용한 요리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지난 4월부터 학생과 교직원이 한마음으로 학교 내 공터를 텃밭으로 개간하여 교육활동에 활용해 왔다학급별로 상추옥수수감자토마토애플수박 등 다양한 품종의 작물들을 선택하여 모종을 심고 직접 물을 주며 정성을 들여 가꾸어 왔다.

학생들은 오전에 교내 텃밭에서 재배된 다양한 작물들을 탐구하고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음식(옥수수 모닝빵라따뚜이감자 버터구이옥수수 피자옥수수 머핀삭이 김밥)을 만들어 친구들과 함께 나누어 먹는 시간을 가졌다오후에는 교실 속 텃밭 가꾸기 체험으로 직접 배양토에 씨앗을 심어 나만의 농장을 꾸몄다. 이 과정에서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서로 나누고 배려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

이날 체험활동에 참여한 청주혜화학교 고등학생 양다원 양은 직접 물 주고 기르던 작물로 요리를 하니 더욱 맛있게 느껴졌고무더위에 고생하시는 농부 아저씨께 감사하는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남경희 청주혜화학교 교장은 이번 교육 활동은 학생들이 직접 작물을 기르고 수확하며 농부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건강한 식생활에 대하여 생각할 좋은 기회였다앞으로도 학생들이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교과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학생 개인의 특성 및 요구에 적합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혜화의 추석은 현실이 된다!(0902)
다음글 지구를 살리자! 에혜이(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