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여자중학교 로고이미지

급식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9년 5월 식품안전및 영양 식생활 교육자료 2차(10대 암을 예방하는 식품)
작성자 유근숙 등록일 19.05.14 조회수 23

위암을 예방하는 "마늘"

마늘속 알리신 성분이 위함 발생 물질로 지목되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의 감염을 효과적으로 예방한다.

폐암을 예방하는 "시금치"

시금치에 많은 엽록소는 암을 저지하며, 엽산과 비타민 B12는 암세포가 될 수 있는 점암 단계의 세포를 정상 세포로 바꾸어 준다.

간암을 예방하는 "양송이 버섯"

버섯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손상된 간이 재생하기 위해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고,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 강화와 암 예방및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억제한다.

대장암을 예방하는 "생강"

생강의 진저롤 성분은 장을 연동시켜 변비를 예방하고 장내이상 발효를 억제하며, 진행 단계에서 암 증식 세포를 억제한다고 알려졌다.

유방암을 예방하는 "검은콩"

콩에는 식물성 여성 호르몬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여성호르몬이 지나치게 분비되는 것을 막아 암을 예방한다.

식도암을 예방하는 "당근"

당근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암 발생과 진행을 억제하며.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는 사람에게 부족한 베타카로틴을 보충하게 해 식도암. 폐암.위암을 예방한다.

자궁암을 예방하는 "미역"

일본 이로사키 대학 의학부는 실험을 통해 미역에 함유된 U-푸코이단이라는 섬유소가 암세로를 없애는 것을 발견햇다. 특히U-푸코이단은 정상 세포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고 암세포만을 자멸하도록 유도했으며 72시간 뒤 거의 모든 암세포가 소멸했다고 밝혔다.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토마토"

토마토속 리코펜.비타민C.셀레늄등의 함암 성분은 전립선음 세포의 증식을 지연시키고 암 유발 물질이 형성되기 전에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은 한다.

피부암을 예방하는 "늙은호박"

늙은 호박에 들어있는 루테인은 피부암을 예방하며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한다.

혈액암을 예방하는 "녹차"

녹차속 "카테킨'성분은 정상 효소에는 아무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암세포가 증식하는데 필수적인 효소의 활성을 억제한다.        올바른 식품선택으로 건강한  생활되세요..  출처: 영양사도우미 

이전글 봄철 영양관리
다음글 고열량 저영양 식품 판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