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여자중학교 로고이미지

교내행사안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총동문회장 후배들에게 장학금 쾌척
작성자 충주여중 등록일 10.07.25 조회수 389
충주여자중학교(교장 한영동) 동문회 박은주 총동문회장은 지난 2009년 4월 25일 충주여자고등학교 동문회와 합동으로 개최한 총동문회 자리에서 개인적으로 장학금을 쾌척하여 충주여중 학생 10명에게 60만원씩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박은주 회장은 충주여중 12회 졸업생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유통 사업으로 크게 성공한 기업인으로,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여 각종 장학 사업과 사회 복지 사업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은주 회장은 특히 “외국에서의 사업 경험을 통해서 국력 신장의 필요성을 절감하였다. 우리 나라의 국력 신장을 위해서는 자라나는 세대들에 대한 교육에 더 힘을 기울여야 한다.”며 후배들을 위해 작년에 이어 장학금을 수여하고 후배들을 격려하였다. 특히,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보다는 사회를 위해 선행을 베풀고 봉사 정신이 투철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후배들이 이 사회에 도움이 되고 다른 사람을 위해 베풀 줄 아는 인재로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을 전달하였다.
박은주 회장은 2008년에도 모교 발전을 위해 충주여중에 학교발전기금으로 1천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충주여자중학교 한영동 교장선생님은 학생과 교직원의 뜻을 담아 박은주 동문회장님께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전글 2009 충북학생과학발명품대회에서 금상수상
다음글 영어전용실 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