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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여자고등학교 행정서비스헌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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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정 2004.06.28.
개정 2006.08.07.
개정 2020.09.22.
우리 충주여자고등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사회 주민으로 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여 친절한 봉사행정을 실천하고자 학교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하고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Ⅰ.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1. 학교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우리 학교를 방문하시는 모든 학부모와 민원인에게는 해당 교직원을 곧바로 만날 수 있도록 항상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우리 학교 현관에 안내도를 게시하고,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사무별 직원배치도를 게시하여 용무와 관련된 교직원을 3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학교를 방문하시는 학부모와 민원인에게 용무관련 교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였을 경우 미리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3분전에 현관 입구에 나가서 안내하여 원하는 서비스가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전화로 민원을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즉시 연결해 드리며, 통화 요점을 간략하게 전하고 잘못 걸려온 전화도 친절히 답변하고 용건에 따라 관련 부서를 알려드리거나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해당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용건, 전화번호, 일시, 성명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에게 처리사항을 답변 드릴 수 있도록 전달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통화중일 경우 전화번호를 메모하였다가 통화 종료 후 즉시 연락드리도록 전달하겠습니다.
3. 우편·FAX로 민원을 신청하시는 경우
◦ 우편 또는 FAX로 민원을 요구하는 경우 접수 후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방법, 처리절차 등에 대하여 고객에게 연락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7일 이상의 시일이 소요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절차에 대해 고객이 궁금해 하시지 않도록 중간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으로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Ⅱ. 민원 처리의 자세
◦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민원사항도「민원사무처리 관련 법령」에 의거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관련 업무 담당자와 상담을 원할 경우 직접 상담에 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Ⅲ.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민원 접수
- 주소 : (27402) 충북 충주시 형설로 77
- 홈페이지 : http://school.cbe.go.kr/chungjugirl-h
- FAX : (043) 848-8767
- 학생상담(교무실) : (043) 850-9750
- 급식, 제증명발급, 공납금상담, 기타 민원사항 : (043) 850-9700
Ⅳ. 시정 및 조치
1. 교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즉시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
2.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주의·교육을 실시하고 민원인에게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
3.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즉시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의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
4.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Ⅴ.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 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학부모님(민원인)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Ⅵ. 학부모님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학부모 및 민원인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는 일반적인 행정관서와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감안하여 주시고 혹시나 우리 학교 교직원이 성실히 일하는 과정에서 경험부족 등으로 미비한 점이 있더라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교직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에 대하여는 칭찬하여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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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여자고등학교 부서별 이행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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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무실】
1. 학교교육활동 안내
◦ 학교신문을 발간 학습방법 및 교육활동 우수실천사례를 일반화하여 교실 수업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 방과후학교, 수준별 보충학습 등 학생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식 교육으로 다양한 이재 육성에 힘쓰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진학정보, 사이버상담, 학사일정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 학급담임, 교과담임과 학생간의 E-mail 대화 마당을 마련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및 따돌림. 괴롭힘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 신문을 연 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 교육활동을 수시 안내하고 홍보하겠습니다.
2. 학생 보건 관리
◦ 학생 신체검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 안내 등을 하여 학생 건강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매년 분기별로 교사 내 소독을 실시하여 위생적인 교육환경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화장실은 매주 1회 정기적으로 소독·청소를 실시하여 위생적인 교육환경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먹는 물 저장탱크(저수조)의 청소는 연2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겠습니다.
【행정실】
1. 교육 재정의 효율적 운영
◦ 학교회계 및 학교발전기금 예·결산 내용과 수익자부담경비는 사업 종료 후 가정통신문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고, 예산 절감을 도모하며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3증(투명성, 신뢰성, 경제성), 3감(예산절감, 업무경감, 민원발생감소) 학교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교육행정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2. 청렴계약제 시행
◦ 각종 입찰 및 계약업무는 학교나 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 업무를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한 일체의 금품 및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3. 시설행정 서비스
◦ 운동장 등 교육시설을 학교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개방하겠습니다.
◦ 시설공사는 학생과 지역주민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기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시행토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은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혜택이 가는 방향으로 최대한 시행토록 하겠습니다.
4. 위생적인 급식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며, 학교 급식이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임을 충분히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홍보하겠습니다.
◦ 식재료 검수와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는 등 매월 1회 이상 학부모 모니터링을 강화해서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급식 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급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HACCP 시스템에 의한 급식제공으로 식품위생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