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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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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행정서비스헌장

충주여자고등학교 행정서비스헌장

 

제정 2004.06.28.

개정 2006.08.07.

개정 2020.09.22.


 

  우리 충주여자고등학교 전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사회 주민으로 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여 친절한 봉사행정을 실천하고자 학교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하고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1. 학교를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우리 학교를 방문하시는 모든 학부모와 민원인에게는 해당 교직원을 곧바로 만날 수 있도록 항상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우리 학교 현관에 안내도를 게시하고,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사무별 직원배치도를 게시하여 용무와 관련된 교직원을 3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교를 방문하시는 학부모와 민원인에게 용무관련 교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였을 경우 미리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3분전에 현관 입구에 나가서 안내하여 원하는 서비스가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전화로 민원을 요청하시는 경우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즉시 연결해 드리며, 통화 요점을 간략하게 전하고 잘못 걸려온 전화도 친절히 답변하고 용건에 따라 관련 부서를 알려드리거나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용건, 전화번호, 일시, 성명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에게 처리사항을 답변 드릴 수 있도록 전달하겠습니다.

담당자가 통화중일 경우 전화번호를 메모하였다가 통화 종료 후 즉시 연락드리도록 전달하겠습니다.

 

3. 우편·FAX로 민원을 신청하시는 경우

우편 또는 FAX로 민원을 요구하는 경우 접수 후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방법, 처리절차 등에 대하여 고객에게 연락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7일 이상의 시일이 소요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절차에 대해 고객이 궁금해 하시지 않도록 중간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으로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 처리의 자세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민원사항도민원사무처리 관련 법령에 의거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관련 업무 담당자와 상담을 원할 경우 직접 상담에 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민원 접수

     - 주소 : (27402) 충북 충주시 형설로 77

     - 홈페이지 : http://school.cbe.go.kr/chungjugirl-h

     - FAX : (043) 848-8767

     - 학생상담(교무실) : (043) 850-9750

     - 급식, 제증명발급, 공납금상담, 기타 민원사항 : (043) 850-9700

 

 

. 시정 및 조치

 

1. 교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즉시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

 

2.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주의·교육을 실시하고 민원인에게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

 

3.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즉시 알려드리고, 관련 교직원의 정중하게 사과드리겠습니다.

 

4. 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 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학부모님(민원인)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학부모님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학부모 및 민원인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는 일반적인 행정관서와는 다소 차이가 있음을 감안하여 주시고 혹시나 우리 학교 교직원이 성실히 일하는 과정에서 경험부족 등으로 미비한 점이 있더라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교직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에 대하여는 칭찬하여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충주여자고등학교 부서별 이행기준

 

 

교무실

 

1. 학교교육활동 안내

  ◦ 학교신문을 발간 학습방법 및 교육활동 우수실천사례를 일반화하여 교실 수업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겠습니다.

  ◦ 방과후학교, 수준별 보충학습 등 학생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식 교육으로 다양한 이재 육성에 힘쓰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진학정보, 사이버상담, 학사일정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 학급담임, 교과담임과 학생간의 E-mail 대화 마당을 마련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및 따돌림. 괴롭힘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 신문을 연 1회 이상 발간하여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는 등 학교 교육활동을 수시 안내하고 홍보하겠습니다.

 

2. 학생 보건 관리

  ◦ 학생 신체검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건강 이상자는 필요한 경우 상담과 치료 안내 등을 하여 학생 건강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매년 분기별로 교사 내 소독을 실시하여 위생적인 교육환경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화장실은 매주 1회 정기적으로 소독·청소를 실시하여 위생적인 교육환경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먹는 물 저장탱크(저수조)의 청소는 연2회 이상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겠습니다.

 

 

행정실

 

1. 교육 재정의 효율적 운영

  ◦ 학교회계 및 학교발전기금 예·결산 내용과 수익자부담경비는 사업 종료 후 가정통신문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고, 예산 절감을 도모하며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3(투명성, 신뢰성, 경제성), 3(예산절감, 업무경감, 민원발생감소) 학교회계제도의 취지에 부합하는 교육행정서비스를 펼치겠습니다.

 

2. 청렴계약제 시행

  ◦ 각종 입찰 및 계약업무는 학교나 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및 계약 업무를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한 일체의 금품 및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3. 시설행정 서비스

  ◦ 운동장 등 교육시설을 학교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개방하겠습니다.

  ◦ 시설공사는 학생과 지역주민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기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시행토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은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혜택이 가는 방향으로 최대한 시행토록 하겠습니다.

 

4. 위생적인 급식관리

  ◦ 성장기 학생에게 필요한 균형된 식단을 작성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도하며, 학교 급식이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임을 충분히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홍보하겠습니다.

  ◦ 식재료 검수와 양질의 상품을 사용하는 등 매월 1회 이상 학부모 모니터링을 강화해서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급식 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급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HACCP 시스템에 의한 급식제공으로 식품위생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