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호암학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3. 5월 호암학사 일정및 드리는 인사말씀.
작성자 고기호 등록일 13.04.29 조회수 200

2013. 5월 호암학사 일정 올립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특히 학생대표 학부모님들에게 말입니다.

오늘 올해 들어 첫중 간고사를 치뤘습니다. 1,2,3학년 모두이지만 처음 보는 시험입니다. 최선을 다해 치뤘으리라고 봅니다. 물론 공평하겟지요?  공부는 한만큼 결과를 주겠으니까요?

  지난주 금요일부터 꼼짝못하고 학교에 다 남아 있는 자식들이 보고 싶기도 하고, 안스럽고 하지만 대견하지 않나요? 기대감도 있을테고 말입니다. 더구나 일학년은 새벽 두시가가도 잘 생각을 안해 긴장이 더 되는 가 봅니다. 본교에서의 첫시험이라서요!

 요즈음 날씨가 왔다 갔다하고 봄 인지 겨울 인지를 모를 시점에서, 기침하는학생도 있을 것이고, 몸살이 있는 학생도 있을 줄 압니다. 학사에선 사감님들이 최대한 여러면에 돌보고는 있지만 애로사항도 있습니다. 갑자기 빠져나가지 않아 1,2학년이 학사에 있다 보니 저장탱크에 물이 차기도 전에 물을 많이 써서 수압이 약하기도 하고, 매식이나, 간식 등에도 부담도 크시겠지만, 배달과정에  미쓰도 생기기도 하여 시간 지연도 있었습니다.  이 모든 점에 대해 바로바로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토, 일요일도 아침부터 계속 뒷 날 아침까지 붙들고 있어야하는 사감들이 어려움도 있고요, 시험기간이라 예민해져있는 학생들이 두통, 소화불량도 있겠고요...

 그래도  모든것을 감수하며, 서로 모두가 힘을 합쳐서 학생들이 원활히 생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기숙운영에  모두다 힘쓰면 잘 되리라고 봅니다.

 학생들이 매식 시 애로사항이 있어 밥상도 몇 개 마련했고, 현관문 장치, 2,3층 로비에 쉴 수 있는  긴 의자 등을 배치하여 보다 나은 학사를 만들어볼까 나름대로 노력하고 학교의 협조도 받고 있습니다.

 토요일 아침 새벽에는 교감선생님께서 직접 나오셔서 매식하는데 국도 더 주시고 배려를 아기지 않는 등 관심을 행정실자,교감,교장님들이 가끔들려 애로사항을 보며, 학생들을 돌아 보곤 합니다.

모든것을 학사에 맡겨주시면 최선을 다해 학생지도에 만전을 기할까 합니다.

 부모님들께서는 자식 걱정이 제일이겠지요?  당연하지요. 요즈음 많이 두지도 않은 자식들이기에 더 그러리라 봅니다.  보고 싶고,안스럽지만 강하게 키운다 생각하시고,  학사와 선생님들을 믿으시고 오로지 공부열심히 하는 우리 아들들이 되었으면 하는 소원의 기도만 올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 자식들이 전화로 부모의 안스러운 심금을 건드려도 강하고 군대보낸 아들이라생각하셔서 냉정하게 학사생활에 임 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격려 부탁드립니다.  저나 학사 사감님들은 잘 모르리라 봅니다. 종교적인 문제로 학생들을 빼달라고 해서 밤 12시에도 전화오고 그럽니다. 잘 몰라서 그런지 저 입장에서는 조금은 의아하게 생각하여보았습니다. 시험기간이 코앞에 닥쳤는데도 종교일이 하루반식 매진해야 된다는 부모님도 계셔서 보내드리긴 했지만 안스러웠습니다. 덩달아 왜 재는 보내주느냐는 학생은 없었지만 그럴 수도 있겟구나 해봅니다. 특히 1학년이 두달남짓되어서 그런가 적응이 안되어서 그런가, 아니면 꼭 그래야하는가, 도 아니면 선배들도 그랬던가를 생각하게 만듦니다. 하여간 아주 긴박한 상황이 아니면, 좀 자제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역시 조직사회의 공동체라서 그렇습니다. 아주 긴박한 상황 같으면 사전 담임을 통해 학부모와 긴밀히 통화하여 결재가 된 후에 저희에게 알려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혹 이런 부모님도 계실 줄 압니다. 너무 잡고있는것 아니냐 하지만, 그럴려면 학사에 있을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또 들어올려고해도 못들어오는 어려운 학생들도 있기에 말입니다. 기분나브게 인지가 되었다면 용서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여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 재주가 없는 이들이 글을 길게 쓴다고 합니다. 그렇게 생각해 주셔도 좋습니다. 요즘 정말 가늠할 수 없는 날씨입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험끝나고, 1,2 학년 학생들 집에 가면 보신도 좀 시켜주시고,

 또 3학년 슈퍼선데이 때가면 많이 맛있는거 해주시고 이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2013. 5월 일정
다음글 2013.호암학사 4월 일정변경사항 올립니다.(3학년 슈퍼선데이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