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알림마당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주고, 선배 전문직업인 21명 초청해 '진로직업체험' 실시
작성자 충주고 등록일 12.07.05 조회수 321
첨부파일

 

충주고, 선배 전문직업인 21 명 초청해 ' 진로직업체험' 실시

        다양한 직업인 통해 합리적 체계적 진로 탐색 기회제공

                                       김주철 kimjc@cb21.net 기자           등록일: 2012-07-04 오후 6:05:02

충주고( 교장 이완호) 가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직업인 선배 동문 21 명을 초청, 학생들에게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해 화제다.

충주고는 4 일오후3 시부터 1~2 학년 692 명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선배동문 21 명이 각 교실에서 ' 진로와 직업' 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교수, 노무사, 변호사, 전문경영인, 의사, 약사, 공인회계사, 건축사, 공무원, 호텔리어, 광고기획, 변리사, 영화감독 등 다양한 전문직업인 선배들이 참여, 후배들에게 ' 큰 꿈을 갖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사회에 꼭 필요한 훌륭한 사람이 될수 있다' 는 희망을 심어주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또 학생들은 보고서를 작성, 제출하고 심사 결과 우수한 학생에게는 시상을 하며 각자 에듀팟에 내용을 기록하게 된다.

한편, 충주고는 충청북도교육청 '2012 진로체험 중점학교' 로 지정을 받아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자기주도적인 진로를 설계하고,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진로와 전공, 직업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체험을 통해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따라 지난 525 일 오후 4 시 충주시 호암예술관에서 1 학년 350 명을 대상으로 진로특강 ' 판사 곽용현 선배와의 만남' 을 가진 바 있다.

이완호 교장은 강의를 담당한 21 명의 동문들을 명예교사로 위촉하고 " 학창시절에 꿈꾸던 꿈을 이루어 다양하게 활동하는 선배들이 재학생들에게 큰 힘이 된다" " 앞으로 계속 멘토의 역할을 해줄 것" 을 부탁했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동문들은 앞으로도 계속 후배들을 위해 교육기부에 동참할 의사를 밝혔다.

충주/ 김주철기자 kimjc@cb21.net     (충북일보 2012.7.5일자 발췌함)

이전글 충주고등학교-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충주보훈지청]이달의 현충시설 동락전승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