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수업과제제출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융합독서스터디 2차시 B (이강주)
작성자 이강주 등록일 19.10.15 조회수 146

이미지가 좋은 기업: 더본 코리아(백종원)

 

선정 이유: CEO 백종원의 빈번한 TV 출연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백종원에 대해서 친숙함을 가지고 있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도

              좋기 때문에 백종원의 더본 코리아를 선정하였다. 

 

광고 문구(기업 비전): 만족스러운 한 끼를 위해 고민을 멈추지 않는 곳. (출처: 더본코리아 홈페이지)

 

마케팅 전략: 1. 누구나 친숙해 할만한 대중적인 음식과 저렴한 가격이라는 것을 강조해서 사람들에게 좀 더 서민적인 이미지로 다가가려고 함.

                    (대중 타키팅 대원칙)

                 2. 브랜드의 핵심인 품질을 중심으로 가맹점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가맹점에게 부담을 주지 않은 원재료의 비용, 체계적인

                    가맹점주 교육 등으로 질 좋은 서비스를 전달하고 가맹점주들과 상생하려고 노력함.

                 3. 마이 리틀 텔레비전, 집밥 백선생, 골목 식당과 같은 TV 프로그램에 기업의 CEO가 자주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늘리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줌으로써 간접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는 효과와 기업의 이미지에도 좋은 영향을 끼침.

 

급식 인식 개선 슬로건: 수백리터의 땀방울로 만들어진 식단표를 우리는 단돈 4500원에 살 수 있다.

 

발표 소감: 더본코리아의 맥도날드화에 대해서 조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이에 대해서 자세히 조사해서 더본코리아를 더욱

              더 맥도날드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는 발제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것이다.

 

 

이전글 융합독서스터디 1차시 A(송명기)
다음글 융합스터디 1차시 A 남경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