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정보 블라인드 처리는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19.11.28.)에 따라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내 학교 정보는 블라인드 처리가 된 후 대학에 제공됩니다. 즉, 대입 전형자료 생성‧전송 시 일괄 자동 블라인드 처리가 됩니다. 자동 블라인드 처리가 되는 항목은 인적‧학적사항(학생 성명, 주민번호, 학교명), 수상(수여기관), 봉사(주관기관/장소)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학생의 경우, <고교 정보 블라인드 처리를 위한 학생부 정정 세부 운영 지침> 이라는 공문에 따라 고교명 뿐 만 아니라 고교명을 나타내는 별칭, 유사표현(예: 교지명, 축제명, 수상명 중 달음제, 동백, 용마, 청초 등)이 들어가는 창의적 체험활동(봉사활동,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진로활동)과 교과세특사항,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등의 내용은 모두 수정 처리하도록 되었습니다. 즉 재학생은 고등학교에서 대입 전형자료 생성‧전송 시 일괄 자동 블라인드 처리가 되어 전송합니다. 자동 블라인드 처리가 되는 항목은 인적‧학적사항(학생 성명, 주민번호, 학교명), 수상(수여기관), 봉사(주관기관/장소)이므로 공식적으로 학적사항, 즉 어느학교 출신인지에 관해서는 대학측에서 알 수가 없습니다.
재수생의 경우, 재학생 만큼 꼼꼼하게 처리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위의 공식적인 처리 항목은 대학에서 자체적으로 블라인드 처리하여 재학생과 마찬가지 조건으로 평가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고교 정보(학교명) 및 봉사활동 주관 기관명이 블라인드 처리된다 하더라도 고교 정보를 제외한 봉사 시간 등의 실적은 대학에 제공됩니다. 블라인드 면접 시 봉사활동 장소에 해당 고등학교명이 나오지 않도록 처리되어 학교생활기록부가 제공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