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오픈한 충북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http://jinro.cbe.go.kr)가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충북교육과학연구원에 따르면 충북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 회원은 지난 3월 오픈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 92817명, 교사 7301명, 학부모 4454명이 이용했다고 합니다.
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가 이렇게 인기 있는 이유는 자격증, 직업, 고교입시, 대학 학과와 같은 진로정보는 물론 자녀학습클리닉, 두뇌이야기, 스터디 익히기 등 풍부한 컨텐츠를 갖췄기 때문이죠..
또, 학생들은 이곳에서 직업능력개발원과 고용정보원이 제공하는 무료심리검사와 진로·진학·학교생활 등을 상담할 수도 있고. 상담은 일반계고, 전문계고, 마이스터고, 특수목적고, 대입상담까지 가능하다. 진로진학지도에 노하우가 있는 베테랑 교사 5명과 전문상담교사 3명이 상당교사로 활동합니다.
고교 입시부터 2년제 대학, 4년제 대학까지 자세한 진로정보도 볼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심리검사에 참여한 뒤 그 결과를 세월이 지난 뒤에도 볼 수 도 있습니다.
특히, 이 사이트가 제공하는 ‘램프온’이라는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학습계획을 입력하면 얼마나 공부했는지를 점검해 주고 스트레스 대처법에서 학습법도 알려주고 있어 인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도내 교사나 학생, 학부모이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