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초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교내외 행사 참여 후 소감문을 올립니다.

-체험학습, 교내통일대회 등

용산전쟁 기념관에 다녀와서
작성자 이예랑 등록일 16.05.25 조회수 25

용산전쟁기념을 갔다.  언재 전쟁이 일어났는지도  알았고, 영상들도 보고, 많은 역사를 알게 되었다.전쟁이일어난 1950년 6월 25일 새벽4시에 북한군이 남한을 공격하였어요.우리나라는3일 만에 서울을 빼았기고 말았어요 6.25 전쟁이 일어나자마자 미국과 함께세계 여러나라가 우리나라를 도와주러 왔어요.맥아더 장군은 의 인천상류작전으로  빼앗겼던 서울을 되찾을수있었어요.세계 여러나라의 도움 으로 우리나라는 전쟁에서 거의 이길 뻔 했어요.하지만 10월에 많은 중국군이 북한군을 도와주러 왔어요. 그래서 우리나라는 다시 서울을  빼앗기고 말았지요.3년 동안의 전쟁으로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했어요.그래서 미국군과 소련은 남한과 북한의 대표자들을 모아 대하를 나누도록 하였어요.결국, 남한과 북한중 누구도  이기지 못한채 전쟁은 잠시 멈춰졌어요. 그리고우리나라 땅은 지금의 모습처럼 둘로 나뉘었어요.

어떻게 하죠?

6.25전쟁으로 가족들이 뿔뿔이 흩어지고, 많은아이들이 부모님을 잃었어요.혼자가 된 아이들은 먹을 음식도, 머물집도없었어요.만약 여러분이 이런 전쟁을 겪었다면 어땠을까요?

유엔군 세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서 여러 나라들이 힘을 합쳐국제 연합을 만들었어요. 국제 연합에 가입한 60여개의 나라들은 6.25전쟁이 일어나자마자 우리나라를  도와주었지요. 지금은 휴전 중 오랬동안 전쟁이 계속 되자 전쟁에 참여했던 여러나라 들은 싸움을  끝내고 싶었어요.남한과 북한은 많은것을 잃고,전쟁에 지쳤지요.그래서 당분간전쟁을 하지 않기로 약속하였어요.그리고 한반도에 선을 그어 남한과 북한이 둘로 나뉘게 되었어요.지금은 남한과 북한이 나뉘어져 있지만 언젠간하나가 되는날이 오겠죠? 전쟁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고 지금은 휴전중이라는 이야기도 알게 되었고 너무역사에 대해서 많은 현장학습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통일이 되는날은  꼭 기뻐해 해야 는날.그리고 탱크와 사진도 찍고 비행기도 봤습니다.

이전글 용산기념관을 같다와서~~~~~~
다음글 용산 전쟁 기념관 을 다녀와서